뷰페이지

서울과기대, 한국석유관리원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과기대, 한국석유관리원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0-07-08 11:05
업데이트 2020-07-08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동훈(오른쪽) 서울과기대 총장과 손주석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이 협약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동훈(오른쪽) 서울과기대 총장과 손주석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이 협약식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개교 110주년을 맞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는 서울과기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과 ‘기술인력 양성 및 학술·연구 진흥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을 비롯해 박미정 교육부총장 등 주요 보직자와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 하종한 석유기술연구소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공동 연구 및 산학협력 수행 △교육 및 연구시설의 공동 활용 △전문인력 상호교류 및 양성 △지역사회 및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등을 활발히 추진키로 했다.

협약식에서 이동훈 총장은 “우리나라 석유 시장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석유대체연료 개발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미래 에너지를 준비하고 있는 한국석유관리원과 관계를 맺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공동 연구 및 인력양성 등에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주석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커다란 역할을 해 온 명문 국립대학인 서울과기대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좋은 파트너가 돼 함께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