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올 가을 학교 열어야”...美 코로나19 확산세에도 강행 의지

트럼프 “올 가을 학교 열어야”...美 코로나19 확산세에도 강행 의지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7-07 10:24
업데이트 2020-07-07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미국 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재확산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 가을 학교 수업 재개 의지를 드러냈다.

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가을에 학교를 열어야만 한다”는 글을 올린 뒤, 곧이어 올린 트윗을 통해 민주당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민주당원들이 “정치적인 이유”로 수업 재개를 가로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트윗에서 “부패한 조 바이든과 민주당원들은 가을에 학교를 열기를 원치 않는다. 건강상의 이유가 아니라 정치적 이유 때문!”이라며 “그들은 그것이 11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틀렸다. 사람들은 다 안다”고 비난했다. 이는 11월 대선을 염두에 두고 민주당이 수업 재개를 가로막는다는 것.

로이터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구체적으로 초·중·고교와 대학교 중 어느 과정을 열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인지, 또 어떤 조치를 고려하는지는 불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최근 대학들은 잇달아 올 가을학기 계획을 발표했으며 일부는 일정을 조정하거나 온라인 수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하버드대는 가을학기에도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수업 재개와 관련해 대통령은 제한적 결정 권한만 갖고 있다. 대다수 학교는 주 정부 및 지역 정부 관할이어서다.

트럼프 대통령이 수업 재개를 밀어붙이고 있지만, 경제 정상화 조치 후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급증하면서 대다수 주는 가을학기 수업 재개를 놓고 결정을 내리지 못한 상황이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