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흑인 모녀와 차량 추돌 언쟁하던 백인 부부, 장전한 총 겨눠

흑인 모녀와 차량 추돌 언쟁하던 백인 부부, 장전한 총 겨눠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7-04 05:15
업데이트 2020-07-04 0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백인 부부가 주차장에서 흑인 모녀와 언쟁을 벌이다 장전된 총을 꺼내 겨눈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다.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근처 오리온 타운십에서 벌어진 일인데 흑인 모녀가 촬영한 동영상이 소셜미디어에 올라와 수많은 이들이 지켜봤다. 이 지역 보안관인 마이클 부처드는 질리언 우에스텐버그(32)와 남편 에릭(42)이 모두 장전된 총기를 꺼내 무장하지 않은 모녀를 위협한 것이 인정된다며 폭행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고 영국 BBC가 3일 전했다.

사달의 발단은 레스토랑 입구에서 에릭이 몰던 차량이 마카일라 그린(15)와 어머니 타켈리아 힐이 탄 차량의 범퍼를 들이받으면서 시작됐다. 모녀가 사과하라고 요구하자 언쟁으로 발전했다. 그러자 화가 치민 질리언은 총을 뽑아 겨누며 “꺼져”라고 소리를 질렀다.

주위의 여러 사람이 신고해 경찰이 출동했고 부부는 체포됐다.

총을 꺼내는 극단적인 일로까지 비화한 것은 정말 하잘 것 없는 일로 시작됐다. 일간 디트로이트 뉴스에 따르면 마카일라는 차량이 어떻게 됐는지 보려고 자신이 나가자 질리언이 다가오길래 슬쩍 비켰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당신이 잘못한 거지요”라고 말했더니 다짜고짜 욕설을 퍼붓더니 마카일라가 질리언의 공간에 끼어든 것이라고 말하더라는 것이다.

마카일라는 겁에 질려 어머니를 불렀고 질리언은 인종차별적인 말들을 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차안에 들어가 “너네들이 백인을 인종주의자라고 부르면서 거리를 돌아다닐 수 없는 일이야. 백인이 인종주의자가 아니다. 너네를 걱정해서 하는 말인데 너네가 사고를 냈으면 사과부터 해. 그러면 너네가 느끼는 대로 누군가도 그렇게 할거야. 누구도 인종주의는 아냐”라고 외쳤다.

상대 차가 떠나려 하자 질리언은 차 뒤편을 두드리다 길길이 뛰며 “돌아와”고 외치며 욕설을 퍼부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