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부여성발전센터, 서울시 청년여성 대상 빅데이터 마케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남부여성발전센터, 서울시 청년여성 대상 빅데이터 마케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7-03 14:02
업데이트 2020-07-03 14: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욕구와 행동을 파악하여 상품을 홍보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빅데이터 마케팅 방법이 새롭게 화두되고 있다. 빅데이터 마케팅은 고객 맞춤형 전략을 이끌어 내어 기업의 서비스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기 때문에 관련 직무에 대한 실무역량을 갖춘 전문성 있는 빅데이터 마케터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는 서울시 청년여성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리터러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빅데이터 마케터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빅데이터 마케터 양성과정은 서울시가 지원하는 2020년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지원사업으로 미래 인력 수요 및 취업 가능성을 고려해 여성에게 유망한 직종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직업교육 훈련이다.

교육은 데이터 프로세스와 통계분석 및 마이닝 등 데이터 수집과 분석, 시각화, 빅데이터 분석실습을 프로젝트 중심으로 진행하고, 취업을 위해 빅데이터 공모전 참여, 빅데이터 분석기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교육에 참여하는 경우 면접 준비 과정에서 취업코칭 전문가의 맞춤형 개별 코칭을 지원받을 수 있고, 프로젝트 발표회를 통해 전문가 피드백과 채용 희망기업의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빅데이터 마케팅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청년여성이며, 통계학과 같은 이공계 분야 전공자나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교육생으로 선발되면 교육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교육과 취업지원에 대한 사항은 남부여성발전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