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채유미 서울시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채유미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5)이 29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시상하는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맡고 있다.

채유미 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하며 보건교육 진흥을 위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보건교육에 필요한 지원 사항과 학생 건강서비스 증진에 기여하고자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 보건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채유미 의원은 서울시의 현안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제290회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해 ‘친환경 무상급식 문제점과 GMO(유전자변형 농산물)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 개선방안’에 대해 지적했다.

또한, 제286회 임시회 5분자유발언에서는 ‘서울시의 무상교복 지원사업’을 촉구했으며, 제293회 임시회 5분자유발언은 ‘학생들의 참정권의 중요성을 위해 선거교육을 실시할 것’을 요청했다.

의정대상 수상한 채유미 의원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도 겸손한 자세로 서울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서울시정에 대해 소통하는 시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