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재웅 서울시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정재웅 의원(더불어민주당·영등포3)이 29일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홍보하고 시·도의원에게는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상을 수여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을 각 시·도에서 개별 실시했다.

정재웅 의원은 도시계획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시계획변경 사전협상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으며, 불합리한 규제로 고통 받는 지역주민을 대변하여 집행부에 문제 해결을 촉구하고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 대상 수장자로 선정됐다.

시상식 후 정 의원은 “일방적인 도시계획 결정으로 권리를 침해받고 있는 주민 의견을 대변하기 위한 노력들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여의도 시범아파트 재건축 지연과 방치된 정비구역 해제지역 등 여전히 해결하지 못한 현안이 많은 만큼 후반기에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