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말차단용 마스크, 20일부터 대형마트·편의점에서도 판매

비말차단용 마스크, 20일부터 대형마트·편의점에서도 판매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6-07 20:07
업데이트 2020-06-07 2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비말차단용 마스크, 이렇게 다릅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이렇게 다릅니다 5일 서울 강동구 마스크 업체 웰킵스 사무실에서 직원이 이날부터 온라인으로 개당 500원에 판매된 비말차단용 마스크(왼쪽) 샘플을 KF94 마스크(오른쪽)와 비교해 보여주고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으로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으로 50~80% 수준이다. 2020.6.5 연합뉴스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대형마트, 편의점, 약국 등 오프라인에서도 판매된다.

7일 마스크 업계에 따르면, 마스크 판매처 웰킵스는 이르면 오는 20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오프라인 채널에 유통할 예정이다. 기존 KF마스크와 같은 모양의 입체형은 장당 500원, 수술용(덴탈형) 마스크와 같은 평판형은 350원에 판매된다.

오프라인 출시에 앞서 오는 8일부터 입체형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온라인으로 판매가 재개된다. 이어 오는 15일쯤 평판형 마스크도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평판형은 밀착력이 입체형에 비해 기능이 떨어지지만 호흡이 더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웰킵스는 지난 5일부터 온라인 사이트 웰킵스몰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국내에서 처음 판매하기 시작했다. 다만 이튿날 접속자 수백만명이 몰리며 사이트가 마비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웰킵스는 현재 마스크를 하루 약 20만장씩 생산하고 있지만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생산량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