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지엠 쉐보레, 2021년형 ‘더 뉴 스파크’ 출시

한국지엠 쉐보레, 2021년형 ‘더 뉴 스파크’ 출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6-05 15:55
업데이트 2020-06-05 1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일 사전계약, 10일 공식 출시

쉐보레 ‘더 뉴 스파크’ 원더랜드 블루
쉐보레 ‘더 뉴 스파크’ 원더랜드 블루 한국지엠 제공
안전·편의 품목 강화… 가격은 그대로
특별 한정판 ‘레드픽 에디션’도 추가
무단변속기에 플렉스 스티어링도 눈길

한국지엠 쉐보레는 오는 10일 2021년형 ‘더 뉴 스파크’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전계약은 이날부터 시작됐다.

2021년형 스파크는 트림별 안전·편의 품목이 대거 보강돼 상품성이 높아졌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기존 모델과 똑같이 책정해 가성비도 강화했다. 블랙과 레드 색상이 조합된 특별 한정판 ‘레드픽’도 새롭게 도입했다.

레드픽 에디션에는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블랙 그릴 서라운드, 블랙 색상을 적용한 아웃사이드 미러가 적용됐다. 16인치 알로이 휠과 레터링에는 강렬한 레드 라인 포인트를 적용했다. 또한 스티어링 휠 블랙 보타이, 투톤 플로어 매트 등도 인테리어 포인트로 추가했다.

외장 색상은 원더랜드 블루, 선셋 오렌지를 새로 추가해 총 10종으로 확대됐다. 특히 원더랜드 블루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이비자 블루와 같은 계열의 산뜻한 빛깔로, 경차만의 작고 발랄한 느낌을 한층 강조한다.

또 LED 룸램프를 새롭게 적용해 한층 밝고 선명한 실내 시인성을 확보했다. 기존 1열에만 적용됐던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을 2열까지 확대 적용해 운전자가 손쉽게 뒷좌석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
쉐보레 ‘더 뉴 스파크’ 한국지엠 제공
더 뉴 스파크의 안정성도 대폭 강화됐다. 초고장력·고장력 강판 비율은 동급 최고 수준인 73%에 달한다. 에어백도 동급 최다인 8개가 장착됐다.

아울러 C-테크 무단변속기에 동급 유일의 시티모드(플렉스 스티어링) 기능이 기본 적용된다. 시속 60㎞ 이하로 주행하거나 후진할 때 적은 힘으로도 손쉽게 운전대를 조작할 수 있도록 돕는, 저속주행이 많은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기술이다.

더 뉴 스파크의 가격은 ▲LS Basic 982만원 ▲LS 1060만원 ▲LT 1125만원, ▲프리미어 1274만원(수동변속기 기준, C-TECH 무단변속기 174만원) ▲레드픽 1483만원 ▲마이핏 1487만원이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