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흥민 뛰는 토트넘에 ‘무증상 확진자’ 1명 나와...그래도 EPL은 재개 준비 ‘착착’

손흥민 뛰는 토트넘에 ‘무증상 확진자’ 1명 나와...그래도 EPL은 재개 준비 ‘착착’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6-04 19:49
업데이트 2020-06-04 19: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PL 5차 코로나19 검사에서 토트넘 1인 양성 반응
EPL 두 차례 총회 통해 리그 재개 세부안 확정 예정
리버풀 우승 확정 예상 경기는 중립 경기로 열릴 듯

손흥민이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자가 나왔다. 그러나 EPL은 리그 재개 관련 세부 사항을 정하는 절차에 돌입하는 등 오는 17일 재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PL 사무국은 4일 홈페이지를 통해 “1~2일 1197명의 선수와 클럽 스태프를 대상으로 5차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한 결과 1명에게서 양성 반응이 나와 1주일 자가격리 조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토트넘은 “EPL 사무국으로부터 무증상 확진자 1명이 나왔다는 연락을 받았다”면서 “절차에 따라 확진자는 추가 검사를 받기 전까지 자가격리 됐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비공개 원칙에 따라 확진자가 선수인지 스태프인지 신분을 공개하지 않았다. 앞서 EPL 사무국이 실시한 1~4차 진단 검사에서는 모두 5079명이 검사를 받아 12명이 양성 반응이 나왔다.

획진자가 꾸준히 나오고 있지만 EPL 사무국은 리그 재개를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5일과 12일 두 차례 총회를 통해 리그 재개와 관련한 세부사항을 결정할 예정이다. 중립경기 개최, 교체 선수 확대, 비디오판독(VAR) 유지, 조기 종료 시 순위 결정 및 승강 방식 문제 등이 확정된다. 현재 EPL에서는 무관중으로 리그가 재개되지만 혹시라도 경기장 바깥에 관중이 몰릴 것으로 염려되는 경기를 중립 지역에서 개최하려고 하고 있다. 대부분 리버풀의 우승이 확정될 가능성이 있는 경기들로 최대 6경기 정도의 중립지역 개최가 저울질 되고 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