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천서 최초 감염경로 모르는 확진 사례 점점 늘어나

인천서 최초 감염경로 모르는 확진 사례 점점 늘어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6-03 16:22
업데이트 2020-06-03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천 개척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속출한 1일 확진환자가 집단으로 발생한 미추홀구의 한 교회 앞을 한 시민이 지나가고 있다. 연합뉴스
인천 개척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속출한 1일 확진환자가 집단으로 발생한 미추홀구의 한 교회 앞을 한 시민이 지나가고 있다.
연합뉴스
인천에서 최초 감염 경로가 파악되지 않은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잇따르고 있어 방역당국이 고심하고 있다.

3일 인천시 등에 따르면 이날까지 인천에서만 3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인천 개척교회 모임과 관련해 최초 확진자인 인천시 부평구 모 교회 목사 A(57·여·인천 209번)씨의 감염 경로가 아직 오리무중이다.

A씨는 지난달 25~28일 부평구·미추홀구 교회 4곳을 다니며 개척교회 모임에 참석했고, 각 모임에 참석했던 목사 등과 이들의 접촉자 중에서 잇따라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방역당국은 A씨를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벌였지만 감염 경로를 명확히 확인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방역당국은 A씨가 확진 판정을 받기 전 2주간 A씨의 세부 동선을 확인하는 등 최초 감염 경로를 찾고 있다.

인천시는 또한 계양구에 거주하는 모녀, 널리 알려지기로는 서울 여의도 학원강사 모녀의 감염 경로도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계양구에 거주하는 여의도 학원강사 B(26·여)씨와 부동산 중개업소를 운영하는 어머니 C(57)씨가 지난달 28일 확진된 뒤 C씨의 또 다른 딸, 배우자, 시누이, 동료, 동료의 자녀가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이들 확진자 중에 코로나19 증상 발현이 가장 빨랐던 C씨를 최초 감염자로 추정하고 있지만, C씨의 감염 경로는 특정하지 못했다.

처음에는 C씨가 쿠팡 부천 물류센터와 연관된 것으로 추정됐지만, 추가 조사 결과 별개의 다른 감염 경로가 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그 밖에도 전날 발생한 인천시 부평구 소속 공무원 2명을 포함한 인천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4명의 감염 경로도 밝혀지지 않았다.

방역당국은 부평구 본청 공무원 D(42·여)씨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인천시 부평구 성진교회를 조사차 방문했다가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파악했다가, 추가 조사를 벌인 끝에 개척교회 모임 관련 감염 사례에서 제외했다.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부개3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27·여)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부평5동 PC방에 근무하는 친구와 함께 거주하고 있지만, 해당 친구는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아 감염 경로가 불분명하다.

방역당국이 최초 감염 경로를 찾지 못하는 사례가 점점 늘면서 예상치 못한 지점에서 또다른 감염 사례가 나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지역감염 사례의 최초 감염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 확진자를 대상으로 세부적인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확진자들의 증상 발현 전 2주간 세부 동선을 최대한 확인해 감염 경로를 찾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