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아난 살라디노… 떨고 있는 호잉·로맥

살아난 살라디노… 떨고 있는 호잉·로맥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6-01 17:50
업데이트 2020-06-01 18: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타일러 살라디노. 연합뉴스
타일러 살라디노. 연합뉴스
부진을 거듭하던 키움의 모터가 웨이버 공시되면서 남은 선수들의 행보도 주목받고 있다. 모터와 함께 교체 1순위로 거론되던 삼성 살라디노는 최근 경기에서 살아난 모습을 보였고, 장수 외국인 타자 한화 호잉과 SK 로맥은 지난해부터 보였던 기량 하락세가 이번 시즌에도 이어지고 있어 불안감을 감출 수 없다.

키움은 지난 30일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던 모터를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로 외국인 선수 수급이 쉽지 않고 입국하더라도 자가격리 기간을 거쳐야 하는 만큼 교체가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있었지만 키움은 발빠르게 결단했다.

키움이 먼저 칼을 빼든 만큼 남은 외국인 선수도 교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살라디노는 모터와 함께 고민거리였던 모습에서 최근 5경기 0.474의 맹타를 휘두르며 그동안의 평가를 완전히 뒤집었다. 수비 유틸리티 자원인 살라디노의 수비 부담을 덜어주자 타격감이 살아났고 타격감이 살아나자 멀티 수비가 되는 장점도 함께 살아났다. 살라디노는 팀 사정에 따라 1루수, 3루수, 좌익수 등 다양한 포지션에 투입되고 있다.

장수 외국인 타자 로맥과 호잉은 예년만 못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로맥은 0.253으로 퇴출 명단에 오르내리던 선수들보다는 선방하고 있지만 장점이던 홈런이 아직 2개에 그쳐있어 장타력이 영 살아나지 않는다. 호잉은 최근 10경기 타율 0.211에 그칠 정도로 부진하고 시즌 타율도 0.225에 그쳐있다. 호잉은 31일 SK전에서 홈런을 기록했지만 지난해부터 이어진 기량하락세가 올해도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다.

공포의 타선을 완성시켜주지 못했던 NC 알테어도 최근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며 교체 가능성을 낮추고 있다. 알테어는 최근 10경기에서 타율 0.382를 기록하며 3홈런, 14타점을 몰아쳤다.

코로나19로 인해 예년보다 교체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구단들이 승부수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땐 언제든 교체될 수 있다는 점에서 외국인 선수들도 결코 안심할 수 없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