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게임왕’ 포항 송민규, 게임 같은 발리슛으로 마수걸이 골

‘게임왕’ 포항 송민규, 게임 같은 발리슛으로 마수걸이 골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5-31 21:43
업데이트 2020-05-31 2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항, 인천 상대 4-1 대승···송민규 막판 게임 같은 쐐기골
‘1588’ 라인 일류첸코 1골 1도움, 팔로세비치 2도움 활약

코로나19로 프로축구 K리그의 개막이 지연되는 사이 열렸던 게임으로 치러진 ‘K리그 랜선 토너먼트’에서 우승했던 포항 스틸러스의 영건 송민규(21)가 게임에 나올 법한 멋진 발리슛으로 시즌 마수걸이 골을 신고했다.
포항 스틸러스의 송민규가 31일 인천과의 K리그1 경기에서 올해 첫 골을 기록한 뒤 기뻐하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포항 스틸러스의 송민규가 31일 인천과의 K리그1 경기에서 올해 첫 골을 기록한 뒤 기뻐하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31일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K리그1 4라운드 경기에서 후반 초반 교체투입된 송민규는 팀이 3-0으로 앞서던 후반 40분 쐐기골을 터뜨리며 시즌 1호골을 기록했다. 골이 나오는 과정이 한편의 그림 같았다. 상대 왼쪽 진영을 파고들며 반대편 뒤쪽에 있던 팔로세비치의 대각선 롱패스를 받은 송민규는 팔로세비치가 페널티박스 앞으로 올라오자 다시 패스를 건네고는 뒷공간으로 파고들었다. 그런 송민규를 향해 팔로세비치는 인천 수비수 두 명의 머리를 넘기는 칩샷을 올렸고 송민규는 오른발 발리로 대각선 슛을 날려 공망을 흔들었다. 앞서 후반 25분 비슷한 패턴으로 상대 골문을 공략했으나 수비에 막혀 아쉬움을 남긴 송민규는 두 번 실패를 용납하지 않았다. 랜선 토너먼트 우승 당시 “게임은 조금만 하고 있으니 걱정말라”던 말을 실제 득점포로 입증한 셈이다. 충주상고 출신으로 2018년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K리그1 무대에 데뷔한 송민규는 지난해 본격적으로 그라운드를 누비며 27경기에서 2골 3도움을 올렸다. 올해에는 앞서 3경기 연속 선발 출장해 1도움을 기록하고 있었다.
이미지 확대
포항은 전반 초반부터 일류첸코와 하창래의 골이 거푸 터지며 승기를 잡았다. 또 후반 23분 이승모가 한 골을 보태는 등 4-1로 대승을 거두며 2승1무1패를 기록, 리그 7위에서 4위로 뛰어올랐다. 전체적으로 보면 ‘1588’ 라인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일류첸코가 1골 1도움, 팔로세비치가 2도움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반면 인천은 2연패에 빠지며 개막 4경기 연속 무승(2무2패)의 늪에 허덕였다. 그래도 광주FC(1무3패)가 있어 최하위(12위)는 면하고 있다. 이날 김호남이 득점을 기록하며 4경기 만에 팀의 시즌 첫 골을 신고한 게 그나마 소득이라면 소득이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