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해운대·송정 해수욕장 1일 안전개장

부산 해운대·송정 해수욕장 1일 안전개장

김정한 기자
입력 2020-05-31 10:11
업데이트 2020-05-31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 해운대·송정 해수욕장이 방역 관리 등을 위해 ‘안전개장’을 1일부터 한다.

부산 해운대구는 1일부터 해운대해수욕장 관광안내소∼이벤트 광장 앞바다 300m 구간을 물놀이 구간으로 정하고,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한다고 31일 밝혔다.

부산소방본부,해양경찰,해운대경찰서 등 유관기관 직원 55명이 물놀이 구간 앞 해변에 망루를 설치하고 안전·치안 관리 등에 나선다.

송정해수욕장도 관광안내소 앞 150m 구간이 물놀이 구역으로 지정돼 29명의 안전관리 인력이 배치된다.

구는 이달 중순 ‘물놀이 구역 지정 고시’를 하면서 6월 한 달을 ‘안전개장 기간’이라고 이름 지었다.

법적으로는 ‘개장’이 맞지만,예년과는 다르다는 점을 분명히 하기 위해 ‘안전개장’이라고 용어를 붙였다.

유관기관 인력 지원을 받으려면 각 기관의 지침상 해수욕장 개장 고시가 필요하다.

해운대구는 올해 6월 한 달 동안은 파라솔,튜브를 설치하지 않는 등 피서객 접객을 위한 시설은 아예 하지 않아 평년 조기 개장과는 다르다고 밝혔다.

해운대구 한 관계자는 “확진자 발생 시 보건소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도록 체계를 구축해놨다”면서 “관광시설 사업소 출입 시 발열 체크와 손 소독제를 쓰도록 했다”고 밝혔다.

구는 또 백사장 호안 도로에 방문자가 명함을 넣을 수 있는 함을 해운대 8곳,송정 3곳에 마련했다.

코로나19 발생 시 명함 투입자들은 곧바로 연락을 받을 수 있다.

앞서 해양수산부는 지난 27일 해수욕장 이용객을 위한 방역 지침을 마련했다.

지침은 해수욕장 단체 방문 자제,햇빛가림 시설물 사이 2m 이상 간격 유지,타인과의 신체접촉이나 침 뱉기·코 풀기 주의,샤워시설 이용 자제 등의 거리 두기 등이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