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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함·투명성 갖춘 중고차 매입 서비스… 전문가 직접 방문

간편함·투명성 갖춘 중고차 매입 서비스… 전문가 직접 방문

입력 2020-05-27 17:26
업데이트 2020-05-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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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오토벨’

현대글로비스의 전문 상담가가 차량 상태를 분석해주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제공
현대글로비스의 전문 상담가가 차량 상태를 분석해주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제공
현대글로비스의 중고차 매입 서비스 ‘오토벨’은 간편함과 투명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오토벨은 현대글로비스의 내 차 팔기 전문 서비스 브랜드로 차량 소유주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전문 상담가가 직접 방문해 차량을 평가해주고 매각, 경매 출품까지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해준다.

접수 방법도 쉽다. 오토벨 전용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전문 컨설턴트가 이용자가 있는 곳으로 직접 방문한다. 대금 수령과 명의이전 등록을 비롯한 중고차 거래 관련 부대 업무도 처리해 줘 차량 판매자는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현장 상담만 받더라도 자신의 차 관리 상태에 따른 시세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이 이끄는 중고차 매입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는 자동차 경매시장의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 자동차 경매는 차를 경매 시장에 출품해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매매업체에 판매하는 거래 형태다. 경매에 참여한 수백 개 매매업체가 입찰가를 제시하고 그중 최고 금액이 낙찰가로 정해진다.

현대글로비스 오토벨은 이 경매장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공정하고 높은 가격을 제시한다. 2018년 기준 현대글로비스 중고차 경매장에 출품된 차량은 100만대를 넘어섰다. 첫 경매가 시행된 2001년 이후 17년 만의 대기록이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비대면 경매 서비스를 오픈해 경매 접근성이 좋아졌다. 현대글로비스의 비대면 중고차 경매 서비스 ‘오토벨 스마트옥션’은 컴퓨터스마트폰 등 인터넷 연결이 되는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경매에 쉽게 입찰할 수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5-28 3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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