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신환 “홍준표, 비호감 이미지 안 없애고 복당하면 당에 피해”

오신환 “홍준표, 비호감 이미지 안 없애고 복당하면 당에 피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5-26 22:24
업데이트 2020-05-26 22: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무소속으로 당선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대구 수성을)의 미래통합당 복당과 관련해 오신환 미래통합당 의원이 “(비호감 이미지를) 제거하지 않고 당에 들어왔을 때 당이 갖게 될 데미지(피해)도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오신환 의원은 26일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홍준표 전 대표와 관련해 “본인이 하고 싶은 말들에 대해서 과감하고 추진력 있어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국민이 (홍준표 전 대표에 대해) 갖고 있는 비호감도가 있다”면서 “그런 측면을 어떻게 개선해 나갈지는 본인의 숙제지만 그것을 제거하지 않고 당에 들어왔을 때 당이 갖게 될 데미지도 있다”고 말했다.

홍준표 전 대표와 유승민 의원의 대선 도전에 대해 “내후년의 대선 주자로서 볼 수는 있다. 둘 중에 누가 통합당의 대선 후보가 될 것이라고는 장담할 순 없다”면서 “과감하고 혁신적인 새로운 인물이 나와서 그 역할을 대신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국민이 보고 판단할 것”이라며 “당원들이 이번에는 변화된 정당 안에서 어떻게 우리가 나아가야 정권을 창출할 수 있을지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오신환 의원은 “통합당의 총선 참패 원인 중 하나가 미래지향적이지 않았다는 점 말고도 비호감도가 높았다는 것도 있다”면서 “그런 측면에서 정치인들이 성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에는 국민들이 ‘선거 때만 나타나지 말고 평소에도 잘해라’라는 말을 많이 했는데, 이번에는 ‘국회 가서 막말하지 말라’는 말을 굉장히 많이 했다. 거기에 대한 (국민들의) 스트레스가 굉장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김종인 비대위를 선호했다. 총선에서 참패해 내부에서 무엇을 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라며 “외부에서 다른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김종인 내정자가 와서 방향을 틀어야 한다. 결과적으로 새롭게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 내부에서 해결하기는 굉장히 요원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신환 의원은 “보수 유튜버들의 목소리가 공당인 정치 안으로 들어올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도 김종인 비대위의 과제”라며 “김종인 내정자가 메신저가 될 수는 없다. 새로운 메신저를 만들어내기 위한 하나의 과도기라고 본다”고 했다.

그러면서 “메시지 같은 경우는 김종인 비대위에서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그것이 정책이나 대안정당으로서 합리적이고 구체성을 담은 메시지가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