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종 유산균 숨쉬는 쫄깃한 한 입

토종 유산균 숨쉬는 쫄깃한 한 입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5-25 21:46
업데이트 2020-05-26 0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PC그룹 파리바게뜨 ‘상미종 생식빵’

이미지 확대
쫄깃쫄깃한 식감에 그냥 먹어도 맛있는 속 편한 빵 파리바게뜨 ‘상미종 생식빵’.  SPC 제공
쫄깃쫄깃한 식감에 그냥 먹어도 맛있는 속 편한 빵 파리바게뜨 ‘상미종 생식빵’.
SPC 제공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지난 19일 출시한 ‘상미종 생식빵’이 ‘쫄깃쫄깃하고 속 편한 빵’이란 별명을 얻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상미종 생식빵은 파리바게뜨 연구진이 엄선한 원료에 75년간 축적된 고유의 제조법과 노하우를 접목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식빵이다. 토종 유산균 4종과 토종 효모를 혼합 발효한 ‘상미종’을 사용하고, 특수 공법으로 긴 시간 발포·숙성해 반죽 내 소화를 방해하는 물질을 줄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미종 생식빵은 최적 비율의 생식빵 전용 밀가루와 물이 ‘탕종법’(밀가루와 끓인 물을 섞어서 반죽하는 제조법)으로 반죽이 돼 첫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입안에서 부드럽게 풀어진다. 특히 갓 지은 밥과 식감이 비슷해 밥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또 꿀, 버터, 생크림을 넣어 씹을수록 은은한 맛이 배어 나오기 때문에 다른 재료를 곁들이거나 굽지 않고 그대로 먹어도 맛있다. 손으로 뜯어먹기에도 좋다. 물론 잼이나 토핑을 곁들이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파리크라상 이노베이션랩 연구원들은 이 상미종 생식빵만의 고유한 식감을 찾기 위해 다년간 조금씩 조건을 다르게 한 발효, 소성(굽기) 등 제조 과정을 수백만번 거쳤다고 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상미종 생식빵은 식빵 본연의 맛과 식감에 집중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0-05-26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