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남 닭코스 요리, 남도음식거리로 조성된다

해남 닭코스 요리, 남도음식거리로 조성된다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0-05-25 23:28
업데이트 2020-05-25 2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비 5억원 확보, 거리 인프라 구축 및 접객 서비스 향상 지원

이미지 확대
해남 8미 닭 코스 요리
해남 8미 닭 코스 요리
전남 해남군의 대표 먹거리인 닭코스 요리를 주제로 한 남도음식거리가 조성된다.

전남도가 주관하는 2020년 남도음식거리 조성 공모사업에 ‘해남式 닭코스 음식거리’가 선정됐다. 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은 지역 음식을 대표하고 단일 메뉴를 취급하는 식당이 6개 이상 밀집돼 있는 곳을 대상으로 한다.음식거리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목적이다.

음식거리 인프라 구축 및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홍보마케팅 등에 2년간 도비 5억원 등 총 사업비 10억원이 투입된다.

해남식 닭코스 음식은 닭을 이용해 육회와 불고기, 구이, 보양백숙, 닭죽까지 5가지 요리를 차례로 맛볼 수 있는 코스 요리다. 해남읍 연동리 일원에 닭·오리 요리촌 전문단지를 이루고 있다. 타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요리법이 유명해지면서 해남을 대표하는 맛으로 자리잡았다.

인근에는 고산 윤선도 유적지와 천년 고찰 대흥사가 위치해 있다. 해남미남축제와 두륜산권 복합레저파크, 대흥사권역 휴펀벨리 조성 등 관광 개발사업과 연계한 발전 가능성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깨끗하고 다정한 닭요리촌, 재밌는 닭요리촌 조성을 목표로 군 전체 관광이미지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음식거리 협의회와 협력해 해남식 닭 코스 요리를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해남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