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딸의 입냄새 때문에… 테라브레스, 개발 비화 화제

딸의 입냄새 때문에… 테라브레스, 개발 비화 화제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5-25 16:44
업데이트 2020-05-27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류의 과학 역사에 지대한 공헌을 남긴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은 그 위대함 뿐만 아니라 발견 일화로도 유명하다. ‘뉴턴의 사과’를 모르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떨어지는 사과를 보며 중력을 떠올린 그의 일화는 어쩌면 법칙의 내용보다도 이야기로써 더 유명하다.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유명 제품들 중에도 이런 재미있는 일화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더러 있다. 올해 1월 초, 국내에 정식 런칭 후 연일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인 테라브레스 역시 마찬가지이다.
테라브레스는 1994년에 미국인 ‘해롤드 카츠’씨가 만든 구취제거제로 출시 이후부터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으며 스테디셀러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100여 개가 넘는 나라에 수출 되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직구족들이 애용하는 제품이다.

테라브레스를 체험한 사람들이 말하는 제품의 효과성은 ‘저녁에 테라브레스로 가글을 한 후 잠을 자고 나면 다음날 점심까지 입 냄새가 나지 않는다’라는 말이 구매 고객들 사이에서는 정설로 통하고 있다.

이러한 테라브레스는 제품 탄생 비화가 공개되며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다. 개발자인 해롤드 카츠에게는 사랑하는 딸이 한 명 있었는데 어느 날, 이 딸이 수심에 가득한 표정으로 앉아있는 것이다. 그는 딸에게 그 이유를 물었고 딸은 자신의 지독한 입 냄새 때문에 고민이라는 답을 내놓았다.

그 말을 들은 카츠 씨는 딸을 위로해주거나 유명한 가글 제품을 사 주는 대신 본인이 직접 해결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바로 입 냄새를 없애는 제품을 스스로 만들기로 결심한 것. 그리하여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구취제거제 테라브레스가 세상에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딸은 아이러니하게 자신의 입 냄새로 인해 아버지에게 극진한 효도를 한 셈이다.

한 때, 테라브레스는 국내 론칭 과정에서 효과성이 미국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이는 현재 식약처에서 테라브레스의 성분 중 하나인 ‘소디움 클로라이트’의 국내 사용을 금지한 까닭에 ‘염화세틸피리디늄’으로 대체한 것이 잘못 알려진 해프닝이었다.

온누리 H&C의 임정헌 브랜드 총괄은 “테라브레스 국내 제품은 이미 테라브레스 본사에서 오리지널 제품과 ‘효과의 동일성’을 인정받았다. 이는 개발자인 해롤드 카츠 씨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라며 “이에 그치지 않고 분기마다 국내 제품을 미국 테라브레스 본사로 보내 효과성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소비자 분들께서도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런칭 후 4개월 만에 완판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테라브레스는 현재 온누리아이코리아 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및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