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도 공유경제 적극 지원, 사업 공모

경남도 공유경제 적극 지원, 사업 공모

강원식 기자
입력 2020-05-25 15:45
업데이트 2020-05-25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도는 민간의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유 단체·기업 지정 및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경남도청
경남도청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 공모사업은 공유경제 활동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단체와 기업을 심사를 거쳐 경남도 공유단체 및 기업으로 3년간 지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정된 단체·기업에는 ‘활성화 지원 사업 신청 자격을 주고, 공유경제 사업 홍보, 공유경제 사업때 인센티브 부여’ 등의 혜택을 준다.

도는 특히 역점을 두어 추진하는 그린뉴딜, 사회적 뉴딜 등 경남형 뉴딜사업과 접목하기 위해 공유경제로 환경·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단체와 기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린뉴딜은 녹색산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사회적 뉴딜은 사람이 중심이 되는 교육·복지 중심의 일자리 창출사업을 뜻한다.

공유경제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문제의 범위는 ●경기침체·청년취업 등 경제 문제 ●장애인·청년주거 등 복지 문제 ●문화소외·관광숙박시설 부족 등 문화 분야 ●환경오염·자원낭비를 비롯한 환경 문제 등이 포함된다.

또 ●교통체증·주차시설 부족 등 교통 문제 ●교육격차·교육시설 부족 등 교육 문제 ●저출산·고령화 등 공동체 관련 문제 등도 공유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이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나 기업에는 홍보·마케팅비, 시제품 개발비, 행사비 등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유경제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경남지역에서 최근 6개월 이상 공유경제 실적이 있는 단체나 기업이면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와 공유경제 활동 실적 자료, 사업계획서 등을 다음달 10일까지 경남도 사회적경제추진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재혁 경남도 사회적경제추진단장은 “공유경제는 자원 낭비는 줄이고 활용을 극대화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공간 활성화로 지역 공동체를 강화하는 등 사회 문제 해결에 효과적이다”며 “경남형 뉴딜사업과 접목할 수 있도록 공유 단체·기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