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뷰캐넌 ‘대박’과 ‘쪽박’ 오가는 미스터리 피칭

뷰캐넌 ‘대박’과 ‘쪽박’ 오가는 미스터리 피칭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5-25 01:27
업데이트 2020-05-25 0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데이비드 뷰캐넌. 김도훈 기자 dica@sportsseoul.com
데이비드 뷰캐넌. 김도훈 기자 dica@sportsseoul.com
삼성 외국인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이 대박과 쪽박 사이를 오가고 있다. 잘 던지면 이보다 완벽할 수 없고, 안 되는 날은 이보다 부진할 수 없다. 외국인 투수 잔혹사를 겪는 삼성으로선 뷰캐넌의 활약에 그야말로 천당과 지옥을 오가고 있다.

뷰캐넌은 2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두산과의 시즌 3차전에 등판해 7이닝 9피안타 무사사구 5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선보이며 팀의 13-0 대승을 이끌었다. 시즌 2승째.

뷰캐넌의 호투도 인상적이었지만 타선이 두산 토종 에이스 이영하를 상대로 6점을 뽑아낸 데 이어 불펜진에게는 추가로 7점을 더 뽑아내며 이날 만큼은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였다. 삼성은 이날 승리로 최근 3연패, 대구 두산전 12연패에서 탈출하며 시즌 6승 12패를 기록했다.

삼성은 지난해 대체 외국인 선수로 데려온 벤 라이블리가 옆구리 부상으로 6~8주간 자리를 비우게 되면서 비상이 걸렸다. 프로야구에서 외국인 투수를 못 뽑기로 유명한 삼성이어서 외국인 투수 잔혹사가 올해도 반복되진 않을까 하는 악몽이 떠올랐다. 여기에 외국인 타자 타일러 살라디노의 부진까지 겹치며 삼성의 고민은 더 깊어졌다.

이날 경기 전까지 뷰캐넌도 큰 고민의 대상이었다. 뷰캐넌은 첫 등판인 7일 NC전에서 6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다. 13일 키움전에선 7이닝 무실점으로 반등했지만 19일 LG전에서 5이닝 10실점으로 극도로 부진한 투구내용을 선보였다.

그러나 지난해 디펜딩 챔피언 두산을 상대로 완벽한 모습을 선보였다. 9피안타를 맞고도 1점도 내주지 않은 위기관리 능력이 돋보였다.

뷰캐넌의 두산전 호투는 삼성으로선 긍정적이다. 그러나 뷰캐넌이 패승패승 퐁당퐁당 피칭으로 극과 극을 오가고 있어 계산이 서지 않는 점은 삼성에게 부담이다. 어느 정도 일관된 성적을 보이면 구단도 경기 운용을 준비할텐데 ‘모 아니면 도’식의 경기를 펼치다보니 어떤 모습이 진짜 성적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기간 등을 감안하면 삼성이 시즌 초반부터 대체 선수를 구하기란 쉽지 않다. 시즌 초반 어려움에 빠진 삼성으로선 뷰캐넌이 들쭉날쭉한 미스터리 피칭을 펼치기보다는 안정된 투구 내용으로 계산된 전력을 가능하게 만들어주기를 바랄 수밖에 없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