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은평, 마을 강사 활용해 50명 초등학생 온라인 수업 지원

은평, 마을 강사 활용해 50명 초등학생 온라인 수업 지원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0-05-22 16:05
업데이트 2020-05-22 1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은평구는 지역 내 12개 초등학교 50명 학생의 온라인 수업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초·중·고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수업이 실시됨에 따라 온라인 학습에서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미지 확대
서울 은평구에 있는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의 모습.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에 있는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의 모습.

은평구 제공
은평구는 마을 강사를 활용해 학습 활동을 지원하게 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전파 우려로 침체되고 있는 지역사회 교육콘텐츠 연계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 기관과 협력해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아이들을 돌볼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학생 주소지 인근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 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 등 지역기관 9곳과 매칭했다. 또한 은평구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에서 기부한 후원금을 통해 안전 보험 가입 및 간편식 제공을 지원했다.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는 학생 2인당 마을강사 1명씩 총 25명을 지역기관에 배치했다.

온라인 학습 지원은 주 3회, 하루 4시간씩 진행된다. 학생 안전을 위해 마을강사가 동행하여 학생을 인솔하고 귀가를 지도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온라인 학습 지원으로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함으로써 교육격차 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민·관 협력을 통한 교육 취약 학생에 대한 신속한 지원은 지역사회교육공동체 구축에 올바른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