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부 득점왕 펠리페도 역부족...올해 1부 승격 광주, 부산 첫 승 신고는 언제?

2부 득점왕 펠리페도 역부족...올해 1부 승격 광주, 부산 첫 승 신고는 언제?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5-20 16:50
업데이트 2020-05-20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주 펠리페, 상대 집중 견제 등으로 2경기서 슈팅 단 1개
지난해 측면 흔들며 기회 열어주던 윌리안, 엄원상은 부상
지난해 K리그2 최고 화력 뽐낸 부산도 페널티킥으로 1골

2부리그 득점왕은 물론 최다 득점 팀도 역부족이다. 1부의 벽을 쉽게 넘지 못하는 모양새다. 올 시즌 K리그1으로 승격한 광주FC와 부산 아이파크 이야기다. 리그 초반 나란히 2연패를 당하며 최하위권인 11위, 12위로 처졌다. 언제쯤 첫 승을 신고하며 K리그1의 신스틸러가 될 수 있을까.
지난 17일 K리그1 경기에서 FC서울 선수들에게 집중 마크를 당하고 있는 광주FC의 스트라이커 펠리페의 모습.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지난 17일 K리그1 경기에서 FC서울 선수들에게 집중 마크를 당하고 있는 광주FC의 스트라이커 펠리페의 모습.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광주는 지난 시즌 K리그2에서 19골을 터뜨리며 득점왕을 차지했던 펠리페의 활약이 절실하다. 조나탄·말컹·아드리아노 등 2부 득점왕의 1부 성공 사례를 이을 것으로 기대됐으나 아직 침묵하고 있다. 무엇보다 180분 동안 기록한 슈팅이 단 1개다. 팀도 경기당 평균 슈팅이 5.5개에 그친다. 193㎝ 장신의 펠리페는 전형적인 타깃형 스트라이커로 페널티 박스 인근에서의 파괴력이 높은 선수다. 그런데 상대 수비의 집중 견제를 받으며 고립되는 장면이 자주 연출되고 있다. 자신에게 패스 연결이 잘 안 되다 보니 2선까지 내려오는 일이 빈번하다. 광주로서는 지난 시즌 상대 측면을 흔들어 주며 펠리페에게 기회를 만들어 주던 윌리안과 엄원상의 부상이 아쉬운 대목이다. 광주는 펠리페와 새로 합류한 마르코의 호흡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73골을 몰아치며 K리그2 최고의 화력을 뽐냈던 부산 아이파크도 부진하다. 그나마 페널티킥으로 1골을 넣기는 했지만 필드골은 나오지 않고 있다. 두 경기 통틀어 18개 슈팅을 날렸다. 나쁘지 않은 숫자다. 그런데 골대 안쪽을 향한 것은 3개에 불과하다. 지난해 4명이나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팀답지 않게 세밀함이 부족한 것이다. 이른 시간에 수비 집중력이 흔들려 골을 내주고 쫓아가다가 다시 일격을 얻어맞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는 점도 아쉽다.

두 팀은 3라운드 대진도 쉽지 않다. 광주는 23일 상주 상무를, 부산은 24일 울산 현대와 만난다. 상주는 1라운드에서 울산에 완패했지만 2라운드에서 ‘병수볼’ 강원FC를 완파하고 상승세를 타고 있고, 울산은 2경기에서 7골을 터뜨리며 2연승, 15년 만의 정규 리그 우승을 단단히 벼르고 있어 광주와 부산에는 험로가 예고된 셈이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