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클럽발 확진자 193명…“유흥시설 연쇄 전파”

[속보] 클럽발 확진자 193명…“유흥시설 연쇄 전파”

곽혜진 기자
입력 2020-05-20 12:26
업데이트 2020-05-20 12: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2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클럽 ‘메이드’에서 용산구 보건소 관계자들이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2020.5.12 연합뉴스
12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의 클럽 ‘메이드’에서 용산구 보건소 관계자들이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2020.5.12 연합뉴스
이태원 클럽에서 촉발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모두 193명으로 늘었다. 정부는 클럽, 노래연습장 등에서 감염이 연쇄적으로 전파되고 있다며 위험시설에 대한 관리를 보완하기로 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이태원 클럽 관련 환자는 20일 0시 기준 총 193명”이라며 “5월 6일 클럽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대규모 확산으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지만, 환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총괄조정관은 “특히 인천 등 수도권에서 학원, 노래연습장 등을 중심으로 감염 전파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며““이태원 클럽 사례로 인한 지역사회 전파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태원 클럽 관련 전파 양상을 살펴보면 클럽, 노래연습장 등을 통해 감염이 확산한 것으로 보고 이들 시설에 대한 위험도를 재검토해 시설별 관리 방안을 보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총괄조정관은 “코로나19 초기 대규모 감염이 발생한 교회, 병원 등 대표적인 위험시설에서는 코로나 전파가 최소화됐고 그동안 위험도가 간과됐던 클럽, 노래연습장에서 감염이 연쇄적으로 전파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이번 사례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평가해 위험도에 따라 고위험시설을 별도로 지정하고 이들에 대해서는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며 “신속하고 정확하게 위험시설의 이용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안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