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성파’ 오리온 이대성 “갑옷 벗고 신나게 뛸 것”

‘개성파’ 오리온 이대성 “갑옷 벗고 신나게 뛸 것”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5-18 22:48
업데이트 2020-05-19 0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대성. 뉴스1
이대성.
뉴스1
올해 프로농구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의 최대어로 꼽힌 ‘장신 가드’ 이대성(30·190㎝)이 지난 13일 고양 오리온으로 향했을 때 고개를 갸웃하는 팬들이 적지 않았다. 이대성은 개성 강한 선수로 알려진 데 반해, 앞서 오리온은 “팀이 이겨야 영웅도 있다”는 강을준 감독이 새 사령탑에 올랐기 때문이다.

이대성은 18일 KBL 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감독님이 ‘네가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무거운 갑옷을 입고 농구를 해왔는데, 이제 벗고 신나게 해보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농구만 열심히 하면 다 잘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졌는데 제가 어떻게 바뀐다는지에 대한 노력이 부족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 이적이) 향후 농구 인생 10년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했다. 함께 뛰고 싶다던 중앙대 동기 장재석이 오리온에서 현대모비스로 간 것에 대해서는 “아쉬움은 없다. 둘 다 좋은 선택을 한 것 같다”고 했다.

지난 시즌 최하위였던 오리온은 이대성 영입에 기존 허일영, 최진수, 이승현까지 국가대표급 라인을 구축해 단숨에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대성은 “대표팀에서 친분을 쌓은 선수들과 같이 뛰게 돼 무척 기대된다”고 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05-19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