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 김해에 대규모 드론연습장 23일 개장

경남 김해에 대규모 드론연습장 23일 개장

강원식 기자
입력 2020-05-18 15:28
업데이트 2020-05-18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김해시는 생림면 마사리 딴섬생태누리공원안에 조성한 대규모 드론연습장을 오는 23일 개장한다고 18일 밝혔다.

김해 드론연습장은 축구장(7140㎡) 1.4배 면적인 9900㎡ 규모로 10~15명이 동시에 드론을 날릴 수 있다. 사무관리동과 주차장, 화장실 등의 시설도 갖추었다.
이미지 확대
김해시가 낙동강변에 조성해 23일 개장하는 대규모 드론연습장.
김해시가 낙동강변에 조성해 23일 개장하는 대규모 드론연습장.
김해 드론연습장은 인제드론아카데미 운영업체인 ㈜엠지아이티에 위탁해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평일은 누구나 자유롭게 개인 드론을 날릴 수 있다. 토·일요일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2시간30분씩 드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전 프로그램은 드론축구, 자유비행 등이고 오후는 드론코딩 체험과 드론촬영 등이다.

드론축구는 팀을 구성해 골대에 드론을 넣는 게임이다.

드론코딩은 스마트기기로 드론을 제어하는 것으로 블록형태의 코딩을 붙여 자율주행을 체험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드론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면 김해시 공공체육시설 예약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시와 수탁업체측은 앞으로 드론레이싱, DIY 드론제작 등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화 할 계획이다.

드론레이싱은 정해진 트랙을 빠르고 정확하게 날리는 프로그램으로 분기별 순위를 매겨 명예의 전당도 운영할 예정이다.

DIY 드론제작은 자작 드론키트를 이용해 드론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드론의 원리와 부품에 대한 지식을 늘릴 수 있다.

시에 따르면 김해 드론연습장은 비관제권역이어서 별도 신고나 허가 절차 없이 12kg 이하 드론을 가시권(150m) 이내로 날릴 수 있다.

시는 사방으로 트인 풍광을 자랑하는 낙동강 변에 위치해 주변에 민가나 방해 시설물이 없어 소음과 안전문제에서도 자유로워 드론 비행을 하는데 최적지로 꼽힌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드론 연습장이 지역 드론산업 육성과 드론문화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운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드론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의적 인재 육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해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