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벤처투자, 벤처 투자시장 정보 제공 ‘KVIC NewsLetter’ 3호 발간

한국벤처투자, 벤처 투자시장 정보 제공 ‘KVIC NewsLetter’ 3호 발간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5-15 14:04
업데이트 2020-05-15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벤처투자(주)(대표이사 이영민)가 오는 18일 ‘KVIC NewsLetter’ 3호를 발간한다.

KVIC NewsLetter 서비스는 매월 2회 시장에 유용한 벤처 투자 정보를 가독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벤처생태계에 민간 경제주체의 참여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지난달 20일 첫 오픈됐으며, 4일 2호 발간에 이어 오는 18일에 3호가 발간된다.

KVIC NewsLetter는 ▲예비 유니콘 인터뷰, 투자 트렌드 리포트, 모태펀드 통계 자료 등이 포함된 ‘Korea VC Market’ ▲글로벌 VC 시장 동향 ‘Global VC Market’ ▲사내 기자단이 들려주는 한국벤처투자 소식지 ‘KVIC Inside’ ▲외부 기관의 주요 소식을 담은 ‘Market Updates’로 구성된다.

이번에 발간되는 3호의 ‘Korea VC Market’에서는 대표적인 언택트 분야인 OTT 플랫폼의 국내외 현황을 살펴본 Trend Report, AI 헬스케어 분야의 예비 유니콘 뷰노의 성장 스토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 변화 양상에 대한 KB인베스트먼트 유정호 본부장의 인사이트 등을 담았다. 또한 4월 모태 출자펀드 투자 유치 상위 5개 기업, 주요 M&A 현황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Global VC Market’에서는 IPO 시장 둔화에 따른 미국 SPAC 시장의 활성화, 중국의 창업반 IPO 등록제 시행 현황을 전한다. 출자사업 운용기관 선정을 마친 한국벤처투자는 선정 결과와 새롭게 시행되는 투자 촉진 인센티브를 소개하고 아울러 1분기 모태 출자펀드 투자기업 중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두 개의 기업 ㈜위세아이텍, ㈜서남을 ‘KVIC Inside’에서 소개한다.

한국벤처투자 이영민 대표는 “모태펀드가 공유하는 다양한 데이터와 투자시장 정보를 민간이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벤처투자 시장에 더욱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KVIC NewsLetter는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통해 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KVIC 공식 SNS 채널에서도 뉴스레터와 카드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6월부터는 카카오톡 채널 Push 알림 서비스로도 더욱 편리하게 뉴스레터를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투자시장의 더 많은 구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독자 소통 채널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