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업계 유일 그룹 화상수업 진행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업계 유일 그룹 화상수업 진행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5-14 10:36
업데이트 2020-05-14 1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부모 64% “원격 수업 도움 되었다” 응답

지난 8일 정부는 원격교육 한 달 추진 경과 및 교원, 학부모 설문조사를 발표했다. 해당 설문에는 교원 22만 4894명이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답했으며, 학부모 대상으로는 지난달 29~30일 리얼미터를 통해 2000명 전화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설문에 따르면 향후에도 원격수업을 수업에 활용하겠다는 교사가 44% 나왔으며, 장기간 등교가 미뤄지는 동안 원격수업이 자녀 학습결손 예방에 도움이 되었다는 학부모가 64% 응답했다.

이에 따라 국정교과서 발행사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스마트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온라인 참여형 그룹 화상수업을 이어가 학생들과 학부모가 교육부의 원격수업에 학습 공백을 줄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와이즈캠프는 이번 코로나19로 시행된 교육부의 온라인 개학 학습을 비대면 온라인 홈스쿨링으로 전면 지원한 바 있다. 교육부가 발표한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실시간 쌍방향 중심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을 온라인 개학 형태로 운영에 따라 동일한 온라인 학습 방안을 마련해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교육부가 발표한 원격 수업의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은 녹화된 강의와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으로, 와이즈캠프는 자체 학습기 내에서 교육부의 온라인 강의(EBS, e학습터, 위두랑)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해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여 학습자들의 안정적인 학습을 도왔다.

특히 와이즈캠프의 그룹 화상수업은 업계 유일 참여형 그룹 화상수업으로, 스마트 학습기 내에서 담임선생님이 실제 교안을 원격으로 화면에 띄워 주요 교과목 수업으로 진행되는데, 최대 10명의 전국 같은 학년 친구들과의 토론 수업을 통해 학교에 가지 않고도 협동심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큰 호평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와이즈캠프는 학습자의 학교, 선생님마다 다른 학습 진도를 와이즈캠프 담임선생님이 1:1 밀착 케어해 개인별 맞춤시간표를 제공한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와이즈캠프는 전 학년 전 과목 체계적인 인프라를 갖춰 시공간에 제약이 없는 완전한 스마트학습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와이즈캠프의 그룹 화상수업의 경우에는 앞으로 변화할 온ㆍ오프라인 융합 교육에 대비한 좋은 본보기라고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지난 3월부터 업계 최초 매월 월간학습지를 발행 및 무료로 배송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을 다잡고 있다. 와이즈캠프는 현재 10일 무료체험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무료체험 신청자 전원에게는 급수별 한자 문제집 1권과 2020년 비상교육 1학기 수학 연산문제집 1권을 무료 제공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