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순찰차 안에서 정복 입은 경관의 노래, 수잔 서랜든도 찬사

순찰차 안에서 정복 입은 경관의 노래, 수잔 서랜든도 찬사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5-14 09:26
업데이트 2020-05-14 0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순찰차 안에서 찍은 노래 동영상이 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면서 진짜로 ‘록키 호러 픽처 쇼’에 출연한 할리우드 여배우 수잔 서랜든, 작가 리처드 오브라이언까지 잘 봤다는 메시지를 보내왔다.

영국 잉글랜드 서남부의 항구 도시 글로스터 경찰서의 팀 존스(47) 경사가 화제의 주인공. 코로나19로 시름에 겨워하는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 뭔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뮤지컬 가수 경력을 살려 순찰차 안에서 한달 동안 매일 노래 하나를 열심히 불러 동영상을 찍는 챌린지를 생각했다. 그가 선택한 노래가 ‘록키 호러 픽처 쇼’에 나오는 ‘다정한 복장도착자(Sweet Transvestite)’였다. 지금까지 400만명 이상이 보고 11만 8000명의 소셜미디어 팔로어가 몰려들게 됐다.

그는 “몇몇 친구와 동료들이 이런저런 일들을 하는데 난 업그레이드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해서 근무 중 정복을 입고 노래를 불렀다”며 “1000명 정도 봤을 때부터 24시간 만에 100만명으로 껑충 뛰었다. 호주나 남아공에도 팬들이 생겼다. 메시지 대부분은 긍정적인 내용이고 좋은 메시지들이 아주 많다”고 영국 BBC 인터뷰를 통해 털어놓았다.

존스 경사는 어린 시절 학교 성가대에도 들어가지 못할 정도로 노래와 거리가 있었지만 서른 살 무렵에 노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첼튼햄의 에브리맨 극장 뮤지컬 무대에도 설 정도로 기량을 키웠다.

그는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순간에도 즐거움과 어울려 지낸다. 정신건강에 관한 한 진지한 메시지가 있다. 그래서 내가 사람들을 어떤 식으로든 도울 수 있다면 대단한 일”이라고 말했다. 다만 자신이 이 일을 좋아하긴 하지만 앞으로 챌린지가 어떤 식으로 마무리될지는 모르겠다고 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동영상 보러 가기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