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일로창고극장, 1인 창작자 프로젝트로 재개관

삼일로창고극장, 1인 창작자 프로젝트로 재개관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0-05-13 14:39
업데이트 2020-05-13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로 삼일로창고극장 운영을 임시 중단했던 서울문화재단이 1인 창작자를 위한 프로젝트 등으로 다시 문을 연다.

13일 서울문화재단에 따르면 삼일로창고극장은 기획 프로그램 ‘퍼포먼스 포 프라이스(Performance for price): 클린룸’과 ‘새-시대 비평 클럽’을 오는 15일부터 차례로 공개한다.
삼일로창고극장, 기획 프로그램으로 재개관. 서울문화재단 제공.
삼일로창고극장, 기획 프로그램으로 재개관. 서울문화재단 제공.
‘퍼포먼스 포 프라이스’는 1인 창작자가 늘어나는 공연예술 창작 환경의 변화를 이른바 ‘가성비’와 연결해보는 프로젝트다. 15일부터 6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남산예술센터 유튜브와 삼일로창고극장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배우 비평 모임인 ‘새-시대 비평 클럽’은 오는 31일부터 10월 25일까지 비정기적으로 진행된다. 비평의 세계에서 배제됐던 배우들이 ‘배우의 언어가 비평의 언어로 유효한가, 배우의 언어는 어떤 유형의 방식으로 기록될 수 있는가, 배우와 관객은 어떻게 더 만날 수 있는가’ 등을 묻는다. 모임 3주 전 삼일로창고극장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 삼일로창고극장은 내년 1월까지 ‘겉돌며 맴도는 회전으로서’(5월 15∼17일), ‘당곰이야기’(6월 12∼21일) 등 총 13편의 대관 공연을 진행한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