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철우 경북도지사 “정부, 코로나19 전담병원 손실보상금 신속히 집행해야“

이철우 경북도지사 “정부, 코로나19 전담병원 손실보상금 신속히 집행해야“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0-05-10 16:06
업데이트 2020-05-10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철우(왼쪽) 경북도지사가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이철우(왼쪽) 경북도지사가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경영난을 겪는 코로나19 전담병원을 위한 신속한 손실보상금 집행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전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 회의에서 “도내 감염병 전담병원 6곳이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외래.입원 등 일반진료를 중단해 경영난이 심각하다”며 “하루빨리 보건복지부에서 손실보상금을 집행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능후 복지부 장관은 “감염병 전담병원 손실보상금 준비가 거의 끝났다”며 “보상 범위를 합리적으로 해 병원 손실을 최소화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역 감염병 전담병원 6곳은 지난 2월 말부터 최근까지 병상 963개를 확보해 확진 환자 1393명을 치료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그러나 일반진료 중단으로 병원 수익이 급감해 전년 대비 159억원의 손실액이 발생했다.

정부는 지난달 9일 병원 6곳에 1차 손실보상금 37억원을 지급했으나 추가 지원이 없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