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경욱 “조작선거 빼박 증거 있다, 세상 뒤집어질 것”

민경욱 “조작선거 빼박 증거 있다, 세상 뒤집어질 것”

강병철 기자
입력 2020-05-08 10:56
업데이트 2020-05-08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1일 국회토론회에서 공개 공언“조작선거 사건 분수령 맞을 것”
이미지 확대
애국가 부르는 민경욱
애국가 부르는 민경욱 21대 총선 인천 연수구을에서 낙선한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7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4.15총선 부정선거에 따른 선거무효소송 대법원 소장제출 및 기자회견에서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 2020.5.7/뉴스1
21대 총선 인천 연수을에서 낙선한 뒤 ‘선거 조작’ 의혹을 계속 주장하고 있는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8일 “빼박(빼도 박도 못하는) 물증이 있다”며 이를 오는 11일 국회에서 공개하겠다고 공언했다. 물증의 내용이 무엇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민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를 아끼는 분들께서 물으셨다. 이런 것들 말고 진짜 빼박의 물증은 없느냐고”라며 “왜 없겠나. 월요일(11일) 2시 국회 토론회장에서 세상이 뒤집어질 증거를 폭로하겠다”고 썼다. 그러면서 “조작선거 사건이 분수령을 맞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민 의원은 페이스북에 ‘조작선거 빼박증거’라는 제목으로 글과 사진을 연속 게재하고 있다. 민 의원이 주장하는 빼박증거 첫 번째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와 이번 21대 총선 출구조사 결과 발표 직후 더불어민주당의 현장 모습이 담긴 사진이다. 그는 “선출직 공무원들의 시청률과 호응도가 제일 높은 게 바로 (선거)출구조사 방송이다. 대승의 결과가 예측되면 대개 웃고, 박수를 치며 난리가 난다”며 “그런데 더불어민주당은 최대 170석까지 대승을 예측한 출구조사가 발표되는 순간 단 한 사람도 웃지 않고, 박수도 건성으로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두 번째 증거로는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총선 직후 “무섭고 두렵다”며 사의를 표한 점을 꼽았다. 민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이 압승을 거두는데 가장 큰 공을 세운 사람은 볼리비아와 중국을 바쁘게 다니며 전자개표를 공부한 양정철이라는 걸 알고 있다”며 “그런 그가 선거 결과가 나오자마자 무섭고 두렵다며 정치를 떠나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세 번째는 인천 미추홀을 민주당 남영희 후보가 재검표를 철회한 사례를 거론하며 “재검표를 막는 사람의 연락을 받았느냐”고 물었다. 오는 11일 국회에서 공개한다는 ‘빼박 물증’은 네 번째 증거에 해당한다.

민 의원은 지난 선거에서 낙선한 뒤 계속해서 선거 조작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전날에는 대법원에 4·15총선 무효 소송도 제기했다. 법조계에서는 민 의원이 제기한 선거 무효 주장이 인용될 가능성은 극히 낮다고 보고 있다. 선거 무효 소송은 대법원 단심으로 끝난다.

민 의원의 선거 조작 주장에 대해서는 통합당 내부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끊이질 않고 있다. 통합당이 총선 참패 이후 당 재건 방향을 한창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민 의원의 주장이 ‘선거 불복’으로 비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통합당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자 민 의원은 광화문 집회 세력인 기독자유통일당의 김문수 대표, 전광훈 목사, 친박신당의 홍문종 대표 등과 연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