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민재, 동료 선수 비하 발언…베이징 궈안서 징계받을 듯

김민재, 동료 선수 비하 발언…베이징 궈안서 징계받을 듯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5-06 17:50
업데이트 2020-05-07 0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민재. 연합뉴스
김민재.
연합뉴스
중국 프로축구 베이징 궈안에서 뛰고 있는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가 경솔한 인터뷰 발언 논란에 휩싸이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다.

김민재는 지난 2일 SBS 해설위원 출신의 박문성 위원이 진행한 ‘달수네 라이브’ 방송에서 “우리팀 수비수가 공격수 출신이라 수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커버 플레이 개념이 없다”고 말해 동료 선수들에 대한 존중이 없다는 비판을 받았다. 소속팀 상황을 말하면서 한숨짓는 한편 유럽 진출과 관련해서도 “(베이징이) 보내줘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중국 시나스포츠는 6일 “김민재가 구단에 사과했지만 징계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보도했다. 중국 국가대표 출신 두웨이도 전날 웨이보에 “다른 선수를 존중하는 법을 알아야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존중한다”며 김민재를 겨냥한 글을 올렸다.

논란이 커지자 박 위원은 “영상 원본 24분짜리를 시나스포츠가 3분짜리로 짜깁기했다”면서 “소속팀에 대해 웃으면서 농담한 부분만 악의적으로 편집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일부 팬들 사이에선 박 위원이 김민재에게 자꾸 소속팀과 관련된 질문을 던지며 논란이 될 상황을 만들었다는 비판도 나온다.

중국 내에서도 김민재와 관련된 기사가 우후죽순 쏟아지면서 사태가 점점 커지는 분위기다. 중국의 한 네티즌은 “메시나 호날두조차도 이런 식으로 그의 동료를 평가절하하지 않았다”고 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김민재의 발언은 한국 선수들이 중국 선수들을 깔보고 돈을 벌기 위해 중국에 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했다. 반면 베이징스포츠의 진행자 왕이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실수를 범할 수 있다”며 옹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5-07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