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지개를 켜고 지루해?” 온수역 스토커 추적 (궁금한 이야기Y)

“기지개를 켜고 지루해?” 온수역 스토커 추적 (궁금한 이야기Y)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5-01 21:25
업데이트 2020-05-01 2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수역 스토커 궁금한 이야기Y
온수역 스토커
궁금한 이야기Y
여성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 온수역 스토커 박(가명) 씨의 정체를 추적한다.

‘온수역 스토커’ 박 씨(가명)는 누구일까? 박 씨는 온수역에서 하루종일 여성들을 기다리고, 따라가고, 뒷모습을 찍어 마치 아는 사람인 양 글을 쓴 후 SNS에 올린다.

여성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 온수역 스토커 박 씨의 정체를 SBS ‘궁금한이야기Y’ 추적한다.

‘반짝이는 수현이는 언제 오나요?’ 노을이 지는 풍경 사진과 함께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글이다.

SNS을 둘러보던 유진(가명) 씨는 우연히 박 씨의 SNS을 보고 섬뜩함을 느꼈다. 또 진주(가명) 씨는 유독 한 여성이 걱정스러웠다고 했다. 박 씨가 온수역 근처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는 아르바이트생을 매일 같이 스토킹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일하다가 스트레칭하고 기지개를 켜고 지루해?”, “새해부터는 다시 중간에 들를게. 잘 들어가요”등 그는 아르바이트생의 행동 하나, 하나를 몰래 찍고 심지어 영상까지 촬영해 자신의 SNS에 게재한다.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은 편의점 아르바이트생과 연락이 닿았다. 뜻밖에도 그녀는 이미 스토킹 사실을 알고 있었고, 일을 그만둔 후에도 수 개월간 그와 비슷한 옷차림만 봐도 두려움에 떨었다고 한다. 박 씨는 수빈 씨가 일하는 시간만 되면 어김없이 나타났다고 한다. 심지어 수빈 씨의 집과 학교까지 쫓아왔다고 한다.

제작진은 온수역 스토커 박 씨가 SNS에 올린 사진들을 토대로 그가 주로 다니는 곳을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스토커 박 씨는 황당한 해명을 했다.

그는 “‘나는 아침 6시부터 8시까지 있겠다’고 SNS에 올리면 그거 보고 그 시간에 얘가 나와요. 그래서 제가 찍을 수가 있는 거예요” 여성들이 자신을 찾아왔다며 스토킹이 전혀 아니라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