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휴스턴 2017년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는 1달러 못 넘어

휴스턴 2017년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는 1달러 못 넘어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0-04-30 13:27
업데이트 2020-04-30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딘옥션스에 올라온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2017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 골딘옥션스 캡쳐
골딘옥션스에 올라온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2017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
골딘옥션스 캡쳐
골딘 옥션스가 30일(한국시간) 2017년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 경매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휴스턴 지역지 ‘휴스턴 크로니클’이 전했다.

휴스턴 스카우트인 데이비드 브리토가 지난 2월 우승 반지를 누군가에게 팔면서 반지가 경매에 나왔다. ‘사인 훔치기 스캔들’의 오명이 씌워진 휴스턴 우승 반지 낙찰가는 호사가들의 관심사였지만 결과적으로 1달러를 넘을 수 없었다.

경매가 취소된 건 휴스턴 구단의 방어 장치 때문이다. 휴스턴 구단은 선수, 코치진, 클럽하우스 및 트레이닝 스태프, 구단 프런트, 의료진 등에게 총 1332개의 우승 반지를 나눠주면서 구단이 1달러에 우승 반지를 되살 수 있는 동의서에 사인했다. 사람들이 시장에 함부로 우승 반지를 내다 파는 것을 막고 구단이 이를 되살 수 있는 보호 장치를 건 셈이다.

휴스턴 구단은 1달러 조항을 근거로 골딘 옥션스에 접촉해 경매 아이템에서 우승 반지를 뺄 것을 요구했다. ‘염소의 저주’를 끊은 시카고 컵스 역시 2016년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를 나눠줄 때 같은 내용의 동의서를 받았다. 세계 최고 권위인 영화상인 아카데미상 트로피도 같은 조건이 걸렸다.

휴스턴 우승 반지는 모양이 모두 같지만, 소재에 따라 총 4가지 타입이 있다. 최상급 우승 반지에는 무려 214개의 다이아몬드가 박혀 있다. 16개의 천연 블루 사파이어와 9개의 천연 오렌지 사파이어가 장식돼 있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