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더스마트㈜-천리지, 스마트병원 건립 위한 MOU 체결

인더스마트㈜-천리지, 스마트병원 건립 위한 MOU 체결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4-27 11:14
업데이트 2020-04-27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 펜데믹(세계적 대유행) 선언이 이루어지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의료체계가 무너지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 초기 피해에도 불구하고 이후 체계적인 의료시스템과 방역을 통해 안정적인 진압에 성공한 한국과 중국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한국 의료기기 기업 인더스마트㈜와 중국 제약회사 천리지가 스마트병원 등 혁신적 의료시스템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합자회사(JV)를 설립하기로 해 화제가 됐다.
인더스마트㈜는 이미 중국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이다. 중국의 지원을 받아 수술용 형광 내시경을 비롯한 독자적인 첨단 의료기기를 판매하고 있는 등 의료시스템의 고도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한국과 중국을 비롯하여 글로벌 메이저 병원인 미국 시더사이나이 병원, 워싱턴대학교 어린이병원, 존스홉킨스병원, 러시아 파블로프의대병원, 중국 북경대암병원 등 의료진과 협업을 진행하며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천리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제약회사로 기네스북에 등재돼있는 420년 역사를 가진 중국 제약회사이다. 중국 내 모든 약국 및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중국 내 영향력이 크며,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해외 상표를 홍콩천리지약장유한공사에서 소유하고 있는 등 중국권 국가에서도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양 측은 이번 MOU를 통해 높은 수준의 의료 기기 연구 기술과 제약산업을 접목해 성과를 내기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인더스마트㈜는 천리지의 병의원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 시장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으며, 천리지 역시 첨단 기술을 통해 미래 신사업군 발전에 한걸음 다가섰다.

인더스마트㈜는 천리지와의 합자회사를 통해 중국에 여의도 1.5배 규모의 120만 평 의료산업단지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외 의료진 창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실제 임상현장에서 필요한 신기술 의료기기 개발에 집중함과 동시에, 다양한 의료기기 회사들을 유치하고 의료기술을 융합하여 스마트병원을 건립하는 것이 목표다.

해당 스마트병원은 차세대 자동화 병원으로 미래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이 유행할 시를 대비한 병원이다. 선진화된 기술을 활용해 요즘 같은 시기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일반 환자들에게 최소한의 검사와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인더스마트㈜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를 통해 의료시스템의 허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더라도,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스마트병원의 건립을 위해 천리지와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