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리뉴 “사회적 거리두기 어겨서 죄송”

모리뉴 “사회적 거리두기 어겨서 죄송”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4-09 13:22
업데이트 2020-04-09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트넘 선수단, 잇단 정부 지침 위반에 사과
BBC 인터뷰 “생명 구하기 위해 권고 따라야”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의 조제 모리뉴 감독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어기며 공원에서 선수들과 훈련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조제 모리뉴 감독. AFP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조제 모리뉴 감독. AFP 연합뉴스
모리뉴 감독은 8일 영국 공영방송 BBC와의 인터뷰에서 “내 행동이 정부 방침을 어겼다는 점을 인정한다”면서 “우리는 가족하고만 접촉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보건서비스(NHS)의 영웅들을 지원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우리 모두 각자 위치에서 정부 권고에 따라 행동하는 게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모리뉴 감독의 사과는 토트넘 선수단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한 정부 지침에 어긋난 행동으로 잇따라 빈축을 산 것에 따른 것이다. 모리뉴 감독은 전날 영국 언론을 통해 북런던 지역의 해들리 커먼 공원에서 탕귀 은돔벨레 등을 데리고 훈련한 것이 알려져 비난 받았다. 다빈손 산체스와 라이언 세세뇽이 가까이 붙어 조깅을 하고 세르주 오리에가 지인과 함께 달리는 모습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사디크 칸 런던 시장은 “토트넘이나 축구팀을 응원하는 아이들이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이 모습을 보고 ‘나도 괜찮지 않을까’라고 생각할지 모른다”고 우려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