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팝스타 핑크.<br>AFP 연합뉴스
미국 팝스타 핑크.
AFP 연합뉴스
미국 팝스타 핑크가 3일(현지시간) 코로나19의 위기 돌파를 위해 100만 달러(약 12억원)를 기부하기로 했다. 핑크와 그의 세 살배기 아들은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2주간 자가격리 뒤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핑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2주 전 나와 3살 아들 제임슨은 코로나19 증상을 보였고 확진 판정을 받았다”면서 “의사에 지시에 따라 2주간 자가격리를 했고 며칠 전 테스트에서 감사하게도 음성 반응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가 더 광범위하게 코로나19 검사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절대적인 비극이자 실패”라면서 “우리의 아이들과 가족, 친구, 지역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이 검사를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핑크는 모두 100만 달러를 기부하겠다고 했다. 핑크는 “매일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전문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필라델피아의 템플대학 병원 응급 기금과 로스앤젤레스(LA) 시장의 긴급 코로나19 위기 기금에 각각 50만 달러를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미국의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1000만 달러(약 123억원)를, 캘리포니아 주지사를 지낸 영화배우 아널드 슈워제네거와 배우 앤젤리나 졸리도 각각 100만 달러를 기부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