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목욕탕 감염?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지 않은 결과”

“목욕탕 감염?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지 않은 결과”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4-04 11:57
업데이트 2020-04-04 12: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원 철원 사우나 시설 이용객들 잇따라 확진 판정. 20.04.04
강원 철원 사우나 시설 이용객들 잇따라 확진 판정. 20.04.04 연합뉴스
철원·진주 등 목욕탕 통한 감염 잇따라 발생
“밀접 접촉하면 어디서든 전염될 수 있어”


최근 목욕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이 연이어 일어난 데 대해, 방역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 정은경 본부장은 3일 정례브리핑에서 “그런 우려를 할 수 있겠지만, 어느 공간이 위험하다, 라고 말하기는 어렵다”며 이처럼 설명했다.

앞서 강원 철원에서 같은 사우나 시설을 이용객들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대중목욕탕을 통한 집단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강원 철원군 동송읍 대중목욕탕을 매개로 한 코로나19 확산이 현실화 되고 있다. 그동안 청정지역을 유지하던 양양군에서도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강원도 보건당국은 철원에 거주하는 A(73)씨가 4일 오전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철원지역 확진자는 7명으로 늘었다. A씨는 3일 한탄리버스파호텔 내 목욕탕을 찾았던 70대 여성의 남편이다. 대중목욕탕을 통한 2차 감염이 일어난 셈이다.

정 본부장은 “목욕탕이라지만, 지인들이 만나 긴밀하게 대화를 나눴기 때문에 전염된 것으로 본다”며 “어느 공간이 위험하고 어떤 공간은 괜찮다는 얘기는 아니다”고 강조했다.

밀폐된 실내 공간에서 감염된 유증 상자와 1m 이내 밀접하게 접촉하면 전파가 이뤄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정 본부장은 “증상이 있는 상황에서 실내에서 아주 밀접한 접촉을 하는 모든 공간이 다 (코로나19) 전파가 가능한 상황”이라며 “증상이 있는 분은 가급적 집에 머물고 외출하지 말아주고, 어느 공간이든 물리적인 거리두기를 두는 원칙은 어느 공간이든 적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