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도, 정부에 온라인 개학 ‘학습 도우미 공공일자리사업’ 건의

경남도, 정부에 온라인 개학 ‘학습 도우미 공공일자리사업’ 건의

강원식 기자
입력 2020-04-02 18:12
업데이트 2020-04-02 19: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도가 교육부의 온라인 개학 결정에 따라 ‘온라인 학습 도우미 지원단 사업’을 통한 공공일자리 사업 추진을 정부에 건의했다.
이미지 확대
경남도청
경남도청
경남도는 2일 김경수 지사가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각급 학교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돕는 ‘온라인 학습 도우미 지원단 사업’을 공공일자리 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학습 도우미 지원단’은 개학 연기로 휴업 중인 방과 후 학교 강사들과 학원 강사, 대학생, 청년실직자들이 참여해 스마트기기가 없는 학생들에게 기기 지원, 인터넷 연결과 사용법, 학습 요령 안내 등 온라인 학습을 돕는 일을 하게 된다.

도는 온라인 학습 도우미 지원단 사업을 통해 집안 사정으로 부모가 돌봐 줄 수 없는 학생들에게 학습 도움을 주고 실직, 실업, 휴업하는 사람들에게 일자리 지원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는 김 지사의 제안에 대해 유은혜 교육부총리는 “방과후 강사만이 아니라 좀 더 확대된 형태의 공공일자리를 마련하는 방법도 포함해서 학습 결손 아이들이 없도록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적극 공감을 표시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경남 시·군 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도 ‘온라인 학습 도우미 지원단’을 꾸리고 공공일자리로 만드는 방안을 도, 시·군이 교육청과 협의해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도는 ‘온라인 학습 도우미 지원단’을 꾸리고 ‘공공일자리 사업 추진’ 방안을 도교육청과 협의하는 등 개학 이후 학생들의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