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제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남구는 지난 17일부터 팟캐스트 운영 등 다양한 온라인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도서관 휴관 중에도 구민들이 집에서 도서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강남구립논현도서관은 추천 도서, 감상, 낭독 등을 녹음해서 제공하는 어린이 북 팟캐스트 방송 ‘공감북(BOOK)빵’을,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사서가 직접 읽어주는 ‘그림책 스토리텔링’을 운영하고 있다. 대치도서관과 행복한도서관은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 북큐레이션을 통해 분야별 베스트 도서와 사서가 꼽은 신간 등을 제공한다.

코스모스(COSMOS), 더리더(The Reader) 등 각 도서관 동아리들도 SNS를 활용, 온라인 독서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구는 동아리들의 활동 내용을 엮어 자료집으로 펴낼 계획이다.

강남구립도서관 24곳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5일부터 전면 휴관 중이며, 대면을 최소화한 예약대출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