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문재인 정부는 3無 정권, 국가 이끌 능력 없어”

김종인 “문재인 정부는 3無 정권, 국가 이끌 능력 없어”

이하영 기자
입력 2020-04-02 16:36
업데이트 2020-04-02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1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기간 첫날
김종인, 이날 경기 지역 지지유세
이미지 확대
2일 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경기 오산 최윤희 후보 지지유세를 하고 있다.
2일 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경기 오산 최윤희 후보 지지유세를 하고 있다.
“이 정권은 3무(無) 정권이다. 무능, 무치, 법도 제대로 지키지 않는다. 유권자께서도 충분히 경험해서 알고 계실 것이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4·15총선 공식 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된 2일 경기 오산 지역 현장지원에 나서 현 정부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 목소리를 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지난 총선 후 4년 만에 반대 진영 수뇌부로 다시 유세차에 올랐다.

김 위원장은 이날 경기 오산 최윤희 후보 지원유세에서 21대 총선 들어 처음으로 유세차에 탑승했다. 2012년 총선과 대선, 2016년 총선을 치른 만큼 전국구 선거에 익숙한 그는 4년 만에 오른 유세차에서도 노련하게 지지유세를 이끌었다. 통합당 지지자들은 김 위원장이 오산 이마트 인근에 세워진 유세차를 향해 다가오자 ‘김종인’, ‘최윤희’ 이름을 번갈아 연호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시민들의 박수 박자에 맞춰 함께 손뼉치며 차에 올라탔다. 20대 총선에서 푸른색 점퍼를 입고 민주당의 선거를 이끌었던 때와는 달리 이날은 목에 통합당 상징색인 ‘해피핑크’색 머플러를 둘렀다.

김 위원장은 이날 “(문 정부가) 무능하면서도 자기 스스로가 반성을 못해요. 염치가 전혀 없는 그런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사람들의 경제 정책 하는 걸 보니까 어디서 배웠는지 모르겠다. 그런 경제정책이라는 건 이념에 사로잡혀서 그랬다고 하지만, 교과서에도 없는 이상한 정책을 해서 소상공인을 바닥에까지 끌어내려 놓고 자영업자 너무 울상이 되어있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이어 “저는 기본적으로 현 정부는 국가를 끌어갈 수 없는 능력이 없는 정부라고 단정해서 말씀드린다”면서 “유권자에 따라 나라의 운명이 바뀐다. 잘못된 다음에 후회해 봐야 아무 의미 없다”고도 덧붙였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