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출연 배우 코로나19 추가 확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출연 배우 코로나19 추가 확진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0-04-02 16:01
업데이트 2020-04-02 16: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캐나다 배우 확진 이어 미국인 배우 감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공연 중이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출연 배우 코로나19 확진으로 중단된 데 이어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에스앤코 제공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에스앤코 제공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한국 공연 제작사 에스앤코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31일 작품에 출연 중인 캐나다인 여성 앙상블 A(35)배우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미국인 남성 앙상블 B(39)배우도 감염됐다”고 밝혔다. 앞서 공연 제작사는 출연배우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공연을 중단하고, 출연진과 스태프 등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다. 공연장인 블루스퀘어는 즉시 방역을 완료하고 폐쇄 조치했다.

에스앤코 측은 “배우와 스태프 전원 128명 중 배우와 해외 스태프 전원, 국내 스태프 일부 인원 등 총 81명 검사를 지난 1일 진행했다”라면서 “현재 양성 1명과 음성 80명이 나왔으며 검사 대기자는 46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1차 확진자 포함 총 2명의 확진자의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다”라며 “완료되는 대로 관할 기관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객 발길 끊긴 공연장
관객 발길 끊긴 공연장 1일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공연장인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 적막감이 흐르고 있다. 공연제작사 에스앤코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에 출연 중이던 앙상블 배우가 코로나19 판정을 받아 이날부터 잠정적으로 공연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2020.4.1.뉴스1
제작사는 검사 결과에 관계없이 128명의 프로덕션 스태프와 배우가 1인 1실 숙박 형태로 2주간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연장을 관할지로 두고 있는 용산구청은 역학조사관을 공연장으로 보내 무대와 오케스트라 피트(연주 공간), 백스테이지, 객석 등 현장 검증을 진행, 무대와 객석 5m 이상 이격과 공조시스템 정상 작동 등을 확인했다.

한편 ‘오페라의 유령’ 배우들의 숙소가 있는 종로구청은 이날 미국인 남성 코로나19 확진 사실을 알리면서, 이 남성이 지난 31일 확진 판정을 받은 캐나다인 여성과 접촉을 통해 감염된 것으로 추정했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