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文 교도소 무상급식’ 막말 방송에 “최소한의 예의 지켜라”

與, ‘文 교도소 무상급식’ 막말 방송에 “최소한의 예의 지켜라”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3-31 17:13
업데이트 2020-03-31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 “일말의 책임감도 느끼지 않나”
“일단 던지고 보는 게 통합당 참모습”
뉴스쇼 미래 박창훈씨 캡처
뉴스쇼 미래 박창훈씨 캡처
더불어민주당은 미래통합당 유튜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 “임기가 끝나고 나면 교도소에서 친환경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는 막말성 비난을 한 데 대해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통합당 유튜브 방송 ‘오른소리’의 ‘희망으로 여는 아침-뉴스쇼 미래’ 진행자 박창훈씨는 31일 “지인들에게 그렇게 말한다. ‘우리 이니(문 대통령의 별칭)하고 싶은 대로 다 하라’고. 임기 끝나면 오랫동안 무상급식 먹이면 된다”고 비난했다.

여의도연구원 관계자가 “친환경 무상급식”이라고 하자 박씨는 “어느 교도소든 친환경 무상급식이 제공되니까 괜찮다”며 “우스갯소리로 이야기하는데 (문재인 정부 실정이) 한두개가 아니다. 실정백서의 첫번째 파트가 끝났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무상급식을 몇십년 드시고 싶으신 건지. 문재인 대통령, 지금이라도 차라리 잘못했다고 하고 죗값을 치르게만 안 해준다면 바로 대통령에서 내려오겠다고 하는게 올바르지 않나”라고 말하기도 했다.

해당 방송으로 논란이 일자 영상은 오른소리 채널에서 삭제된 상태다. 박씨는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인 ‘신의한수’의 정치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나경원 의원실 비서관으로 활동하던 2018년 한 중학생과의 통화에서 폭언을 한 녹취록이 공개돼 사퇴했다.

이런 발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현근택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통합당을 향해 “‘교도소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며 대통령에 저주를 퍼부은 통합당은 공당으로서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현 대변인은 “건강한 비판은 온데간데 없고 그저 대통령 흠집 내기에만 골몰하는 통합당은 공당으로서 일말의 책임감조차 느끼지 않는가”라며 “무엇이든 선동만 할 수 있다면 일단 던지고 보는 것이 통합당의 참모습이라면 21대 국회에 발붙일 자격이 없다”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