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시 만나길” 해리·메건 부부, 영국 왕족 SNS 폐쇄

“다시 만나길” 해리·메건 부부, 영국 왕족 SNS 폐쇄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3-31 10:36
업데이트 2020-03-31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해리 윈저(오른쪽) 왕자와 메건 마클(왼쪽) 왕자비. AFP 연합뉴스
해리 윈저(오른쪽) 왕자와 메건 마클(왼쪽) 왕자비.
AFP 연합뉴스


영국 왕실에서 독립하겠다고 선언하고 최근 캐나다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이주한 해리 왕자 부부가 영국 왕족의 직함을 달고 써왔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폐쇄했다.

30일(현지시간) 폭스뉴스에 따르면 해리(35) 왕자와 메건 마클(38) 왕자비는 이날 서식스 공작과 공작부인이라는 왕실 직함 아래 사용해왔던 ‘서식스 로열’ 계정을 닫고 팔로워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이 계정은 해리 왕자 부부가 결혼한 뒤 가족의 일상과 자선 활동 소식을 전할 때 사용했던 온라인 창구다.

하지만 해리 왕자 부부는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과 한 약속에 따라 31일부터 더는 왕족으로서 공식 직함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이 때문에 인스타그램 계정도 폐쇄하게 됐다.

해리 왕자 부부는 “이 커뮤니티의 성원에 감사드리고, 곧 여러분과 다시 연결될 수 있기를 고대한다”며 “여러분은 우리를 여기서 볼 수 없지만, 활동은 계속된다”고 전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과 관련해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전 세계 모든 사람의 건강과 행복, 유행병의 결과로 나타난 많은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이라며 “우리가 가장 잘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월 초 해리 왕자 부부는 왕실에서 독립해 영국과 북미를 오가며 살겠다는 이른바 ‘멕시트’(메건의 왕실 탈출)를 선언한 바 있다.
서식스 로열 인스타그램 캡처
서식스 로열 인스타그램 캡처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