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저작권 위반 걱정 말고 쓰세요… ‘안심글꼴파일 71종’ 무료 배포

저작권 위반 걱정 말고 쓰세요… ‘안심글꼴파일 71종’ 무료 배포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0-03-30 17:58
업데이트 2020-03-31 02: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화체육관광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글꼴파일을 모은 ‘안심글꼴파일’ 모음집을 30일부터 배포한다. 고흥군에서 배포하는 ‘행복고흥체‘, 서울시 마포구의 ‘Mapo금빛나루체’, 국립중앙도서관의 ‘국립중앙도서관체’, 네이버의 ‘나눔고딕’,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 민족 기랑해랑체’ 등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민간이 개발한 71종이다.

글꼴파일은 컴퓨터프로그램저작물로서 저작권법 적용을 받는다. 무료로 글꼴파일을 구했더라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면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 안심글꼴파일은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한국문화정보원이 각 글꼴파일의 이용 허락조건 내용을 확인해 누구나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것만 모았다. 온라인은 물론 인쇄물 제작과 같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이에게 전달할 수도 있다. 다만 글꼴파일 자체를 영리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판매하려면 저작권자 허락을 별도로 받아야 한다.

안심글꼴파일 모음집은 문체부(mcst.go.kr)와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마당(gongu.copyright.or.kr), 한국문화정보원 공공누리(kogl.or.kr)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20-03-31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