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귀국 땐 음성, 일주일 뒤 양성…미국서 돌아온 20대 확진

귀국 땐 음성, 일주일 뒤 양성…미국서 돌아온 20대 확진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3-30 16:31
업데이트 2020-03-30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천공항에 등장한 ‘오픈 워킹 스루’… 정부 “감염 위험 없다
인천공항에 등장한 ‘오픈 워킹 스루’… 정부 “감염 위험 없다 유럽·미국 등 해외 입국자를 통한 코로나19 유입이 늘어나면서 방역당국 관계자들이 26일 오후 1시부터 인천국제공항 옥외 5개 공간에 설치된 개방형 선별진료소인 ‘오픈 워킹 스루’에서 외국인 입국자들을 검사하고 있다. 오픈 워킹 스루는 증상이 없는 외국인 입국자를 대상으로 1시간에 12명의 검체를 채취할 수 있다. 일반 선별진료소보다 최고 6배, 승차 검진(드라이브 스루)보다 2배 빠르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픈 워킹 스루의 안전성 문제에 대해 “감염 위험이 없는 공간에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현재의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서울 마포구는 미국에서 돌아온 20대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 확진자는 이달 20일 인천공항으로 귀국할 당시 검역소 검체 검사에서 음성을 받았다. 이후 21∼28일 상수동과 신촌역 주변 등 마포구 일대를 다녔는데 이동 중에는 마스크를 착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27일 오후 마포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29일 오전 8시 30분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검진 대상자는 검체 채취 후 곧장 귀가해야 하는 게 정부 지침이지만, 이 확진자가 어떤 경위로 선별진료소를 찾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확진자가 다녀간 장소는 모두 방역 소독을 마쳤다.

또 이날 동작구에서는 최근 6개월간 영국에 다녀온 30대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도 했다. 이 환자는 작년 9월 16일부터 영국에 체류하다가 올해 3월 28일에 입국해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이후 29일 오후 동작구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