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찬, 열린민주당에 “문재인 정부 참칭 말라” 직격탄

이해찬, 열린민주당에 “문재인 정부 참칭 말라” 직격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3-25 10:25
업데이트 2020-03-25 1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이해찬 대표
발언하는 이해찬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3.25
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열린민주당을 향해 “문재인 정부를 참칭하지 말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시민당의 승리가 곧 민주당의 승리”라면서 “시민당은 민주당이 전 당원 투표를 통해 참여한 유일한 비례연합정당이자,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 국정 운영을 뒷받침할 비례대표를 배출할 유일한 정당”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민당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국정 운영을 바라는 국민이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비례연합 정당”이라면서 “일각에서 민주당을 탈당한 개인이 유사 비례정당을 만들었는데 더 무단으로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을 참칭하지 말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손혜원 무소속 의원과 정봉주 전 의원이 주도하는 비례대표 정당인 열린민주당을 겨냥해 직격탄을 날린 것이다.

민주당이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으로 더불어시민당을 선택한 가운데 열린민주당이 독자적으로 비례대표 후보를 내면서 지지층이 나누어지는 상황을 경계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비례정당인 열린민주당의 손혜원 공천관리위원장(왼쪽)과 정봉주 위원이 10일 국회 의원회관 손혜원 의원실에서 공개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다. 2020.3.10 연합뉴스
비례정당인 열린민주당의 손혜원 공천관리위원장(왼쪽)과 정봉주 위원이 10일 국회 의원회관 손혜원 의원실에서 공개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다. 2020.3.10 연합뉴스
이해찬 대표는 이어 “민주당은 정당법과 선거법이 허용하는 한도까지 물심양면으로 시민당을 최대한 지원하겠다”면서 “나는 불출마하기에 법률상 시민당에 대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당원과 지지자들도 시민당을 최대한 지원해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총선과 관련해선 “20대처럼 사사건건 국정의 발목을 잡는 국회냐,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한 국회와 정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느냐가 이번 총선에 달렸다”면서 “완벽한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해 정부와 여당에 힘을 모아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제위기 대응책과 관련해선 “과거 금융위기가 대기업에서 촉발됐으나 이번에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중소기업에서 확산되고 있다”며 “소비 진작과 취약계층 지원 등 재난수당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