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구연맹 오늘 또 이사회… 조기 종료 여부 촉각

배구연맹 오늘 또 이사회… 조기 종료 여부 촉각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3-22 17:36
업데이트 2020-03-23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실내 체육시설 운영 중단 권고에 고심

여자농구 조기 종료가 영향 미칠 수도
남자프로농구는 내일 이사회서 논의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한국배구연맹(KOVO) 사무실에서 조원태 KOVO총재와 각 구단장들이 모여 임시 이사회를 개최한 모습. 연합뉴스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한국배구연맹(KOVO) 사무실에서 조원태 KOVO총재와 각 구단장들이 모여 임시 이사회를 개최한 모습. 연합뉴스
코로나19로 중단 상태인 남녀 프로배구를 재개할지, 종료할지를 지난 19일 결정하지 못했던 한국배구연맹(KOVO)이 나흘 만인 23일 다시 이사회를 열기로 해 어떤 결론이 나올지 주목된다. 이번 이사회 일정은 지난 20일 여자프로농구가 시즌 조기 종료를 결정한 직후 정해졌다는 점에서 남녀 배구 역시 시즌 조기 종료를 결정할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된다.

KOVO 관계자는 22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지난 이사회 때 의견들이 분분해 확정을 못 했다”며 “더이상 미룰 수가 없어 이번 이사회에선 결정을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자농구의 조기 종료 결정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 놓고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해 조기 종료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앞서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20일 “4월 6일에 재개하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그 시기에도 사태가 진정된다는 보장이 없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을 기울이는 것에 동참하는 게 낫다고 봤다”고 중단 이유를 설명했다. WKBL은 종료 당시 순위를 최종 순위로 정했고, 최우수선수(MVP)와 신인왕 등도 현재까지의 기록을 토대로 선정하기로 했다.

남녀 배구도 코로나19 앞에서 농구와 똑같은 처지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1일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향후 보름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한 데다 배구장은 총선 투표장으로 활용되는 문제가 있다. 다음달 6일부터 리그를 재개해도 15일 총선 전까지 남은 경기를 다 소화하기 어렵다는 얘기다. 그뿐만 아니라 그때까지 코로나19가 완전히 해소될 가능성도 희박하다.

KOVO의 결정에 따라 하루 뒤인 24일 이사회를 여는 남자 프로농구 리그 재개 여부도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한국농구연맹(KBL) 관계자는 “이사회에서 여자 농구 중단 결정과 배구 이사회 결정에 대해 참고할 것”이라며 “시즌 종료의 가능성까지 다 열어 두고 있다”고 했다. 다만 남자 농구는 상대적으로 일정에 여유가 있어 조금 더 지켜볼 가능성도 있다. 배구는 주관 방송사가 프로야구 중계 방송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무한정 일정을 미룰 수 없는 반면 남자 농구는 다르기 때문이다. KBL 관계자는 “원래대로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까지 다 치르면 5월 10일 종료인데 꼭 그 날짜에 구애받는 것은 아니다”라며 “방송사와도 얘기가 됐고 구단들의 체육관 대관 일정도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3-23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