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브라질 축구선수들 ‘마스크 시위’…코로나에도 리그 강행하자 항의

브라질 축구선수들 ‘마스크 시위’…코로나에도 리그 강행하자 항의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3-16 23:16
업데이트 2020-03-17 0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브라질 프로축구 그레미우 선수들이 15일 브라질 포르투알레그리의 그레미우 아레나에서 열린 상루이스와의 캄페오나투 가우슈 홈경기에 앞서 코로나19 창궐에도 리그를 강행하는 데 항의하는 의미로 마스크를 쓴 채 시위를 벌이고 있다. 포르투알레그리(브라질) 로이터 연합뉴스
브라질 프로축구 그레미우 선수들이 15일 브라질 포르투알레그리의 그레미우 아레나에서 열린 상루이스와의 캄페오나투 가우슈 홈경기에 앞서 코로나19 창궐에도 리그를 강행하는 데 항의하는 의미로 마스크를 쓴 채 시위를 벌이고 있다.
포르투알레그리(브라질) 로이터 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으로 5대 유럽 리그를 비롯해 전 세계 축구가 대부분 중단됐지만 브라질, 터키, 러시아, 호주, 멕시코 등에선 지난 주말 리그를 강행해 논란이 일었다.

브라질 프로축구 그레미우 선수들은 15일(현지시간) 히우그란지두술주 포르투알레그리에서 열린 상루이즈와의 캄페오나투 가우초 리그 홈경기에서 마스크를 쓰고 그라운드에 들어섰다. 무관중으로 경기가 강행되자 이에 항의하는 시위를 펼친 것. 구단 관계자는 “마스크를 낀 것은 리그가 중단돼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행동”이라며 “선수들 건강이 우선돼야 한다”고 밝혔다. 그레미우 선수들은 경기는 마스크를 벗고 뛰었고 3대2로 승리했다. 헤나투 포르탈루피 그레미우 감독은 경기 후 “전 세계 축구가 멈췄는데 왜 브라질 축구는 계속되고 있는가. 협회가 우리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브라질축구협회는 “전국 차원의 축구 경기를 금지했지만 지역별 리그의 개최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지역협회의 몫”이라고 해명했다.

아르헨티나에서는 지난 14일 리버 플레이트와 투쿠만의 컵 대회 재경기가 예정됐으나 홈팀 리버 플레이트 구단이 경기를 거부하며 투쿠만 구단을 경기장에 입장시키지 않아 경기가 취소됐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03-17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