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민정, 오세훈 맞대결 여론조사 결과에 “일희일비 않는다”

고민정, 오세훈 맞대결 여론조사 결과에 “일희일비 않는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3-16 12:12
업데이트 2020-03-16 1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 강점은 ‘원팀’ 있다는 것”
“민주당 공천은 시스템 공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광진을 후보자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이수진 동작을 후보자를 응원하고 있다. 2020.3.16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광진을 후보자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이수진 동작을 후보자를 응원하고 있다. 2020.3.16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서울 광진을 후보가 미래통합당 후보인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 앞서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온 데 대해 “일희일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16일 한국일보와 KBS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2~14일까지 실시한 광진을 지역구 여론조사 결과(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 ±4.4% 포인트·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를 보면 고 전 대변인 지지율은 43.3%로, 오 전 시장(32.3%)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후보를 지지한다’는 응답은 7.2%, ‘투표할 후보가 없다’는 답변은 1.9%, 모름·무응답은 15.3%를 기록했다.

‘지지 여부와 관계 없이 누가 당선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고 전 대변인을 선택한 답변(42.5%)과 오 전 시장을 꼽은 답변(35.0%)이 오차범위 안에 있었다.

고 전 대변인은 이날 BBS불교방송 ‘이상휘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청와대 대변인으로 있을 때도 그랬지만 지지율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오 전 시장의 장점에 대해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이미지가 장점”이라며 “부드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는 듯 하다”고 평가했다. 반면 자신의 강점에 대해서는 “원팀을 갖고 있다는 점”이라며 “주민들부터 구청, 서울시, 문재인 정부까지 같은 지향점들을 공유하는 분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고 전 대변인은 민주당 공천이 586·친문·청와대 출신 중심으로 이뤄직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그런 평가는 언론에서 프레임을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라며 “이번 민주당에서의 공천은 무엇보다 시스템에 의한 공천들이었다는 게 중론이고 또 제가 느끼는 체감”이라고 반박했다.
4·15총선에서 서울 광진을은 ‘청와대 대변인 출신’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후보(왼쪽)와 ‘서울시장 출신’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가 대결한다.  2020.3.15 각 후보 측 제공
4·15총선에서 서울 광진을은 ‘청와대 대변인 출신’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후보(왼쪽)와 ‘서울시장 출신’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가 대결한다. 2020.3.15 각 후보 측 제공
금태섭 의원 공천 탈락을 놓고 ‘순혈주의 공천’이 아니냐는 사회자의 질문에는 “제가 이 지역구로 오기까지도 깜깜이었다”며 “시스템에 의한 공천”이라고 주장했다. 다만 “공천에 탈락하는 분들은 여러 가지 오해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의 범여권 비례대표 연합정당 참여에 대해선 “선거법 개정 당시에는 이런 일이 있을 것이라 상상도 못했을 것”이라면서도 “미래한국당이 생기면서 선거법이 개정된 것이 왜곡되는 상황이 펼져졌다. 거기에 대한 절박감이 민주당 당원들에게 있었기 때문에 비례연합정당에 대해서 74%라는 압도적인 찬성을 보여줬던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